일종의 prey & predator 모델의 스왐 시뮬레이션을 물리적 공간에서 사람의 몸으로 하는 놀이입니다.
몇 명(다수)은 양이 되고 몇 명(소수)은 치타가 됩니다. 진행자가 타임 틱을 증가시킵니다. 그러면 매 턴에서 각 그룹은 미리 자신들이 정해놓은 "프로그램"에 따라 행동을 합니다. 양이 모두 잡혀먹을 때까지 몇 턴이 걸리는가를 잽니다. 판을 거듭하면서 각 그룹은 자신의 "프로그램"을 바꿀 수 있고, 그에 따라 턴 수가 늘어나나 줄어드나를 봅니다. 양들의 목표는 그 턴 수가 늘어나도록 하는 것이고, 늑대들의 목표는 반대가 되겠죠. 아, "프로그램"은 각 그룹별로 단일합니다. 개인별로 프로그램을 쓰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전체 공간이 정해져 있고, 양은 한번에 한발자국만 움직이는 반면 치타는 두발자국까지 움직일 수 있는 등 몇가지 시스템 적이고 공리적인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댓글
참 재미있게 지내고 왔습니다.해야할게 더 보이고 사람들 많이 만나
참 재미있게 지내고 왔습니다.
해야할게 더 보이고 사람들 많이 만나서 좋았네요 ㅎㅎ
방금 akregator에 [url=http://openlook.org/b
방금 akregator에 perky님 글이 올라와서 허락도 없이 링크를 겁니다.
//자세히 후기를 써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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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atie's minipage
궁금!!"치타와 양" 이 것이 무엇인가요?
궁금!!
"치타와 양" 이 것이 무엇인가요?
F/OSS 가 함께하길..
양과 치타
제가 축제 기간 중에 만들어낸 야외 놀이입니다.
일종의 prey & predator 모델의 스왐 시뮬레이션을 물리적 공간에서 사람의 몸으로 하는 놀이입니다.
몇 명(다수)은 양이 되고 몇 명(소수)은 치타가 됩니다. 진행자가 타임 틱을 증가시킵니다. 그러면 매 턴에서 각 그룹은 미리 자신들이 정해놓은 "프로그램"에 따라 행동을 합니다. 양이 모두 잡혀먹을 때까지 몇 턴이 걸리는가를 잽니다. 판을 거듭하면서 각 그룹은 자신의 "프로그램"을 바꿀 수 있고, 그에 따라 턴 수가 늘어나나 줄어드나를 봅니다. 양들의 목표는 그 턴 수가 늘어나도록 하는 것이고, 늑대들의 목표는 반대가 되겠죠. 아, "프로그램"은 각 그룹별로 단일합니다. 개인별로 프로그램을 쓰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전체 공간이 정해져 있고, 양은 한번에 한발자국만 움직이는 반면 치타는 두발자국까지 움직일 수 있는 등 몇가지 시스템 적이고 공리적인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
* http://en.wikipedia.org/wiki/Starlogo
* http://en.wikipedia.org/wiki/Swarm
* http://c2.com/cgi/wiki?TurtlesTermitesAndTrafficJams
* Adventures in Modeling : Exploring Complex, Dynamic Systems with StarLogo
재미있었겠네요. ^^코드레이스 - 스타크래프트 중계방식?상
재미있었겠네요. ^^
코드레이스 - 스타크래프트 중계방식?
상상이 갈 듯..
선수들(?)의 화면을 옵저버로 보면서 중계하는 것인가요? (vnc 를 쓰면 될 듯.)
아! A 선수 vi 트릭 대단합니다. ^^ B 선수 emace 로 응대 합니다.
그냥 상상만 해봅니다. ^^ :lol:
F/OSS 가 함께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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