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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DP의 데이터 손실문제와.. 현재 발생되는 문제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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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참고입니다.
facered79 wr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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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스간 통신을 위한 LOCAL 프로토콜을 사용할때
INET 을 프로세스간 통신에 사용하는 것보다
더 좋은 성능을 얻을 수 있는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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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에 존재하는 프로세스간에, INET TCP 과 Unix Domain socket의 경우 약 1.5배정도 Unix Domain socket이 유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 또한 UDP와는 관련없어서... ㅎㅎ
근본적인 원인은 IP레이어 까지 내려가느냐? 아니면 Layer 4수준까지 내려가느냐?의 차이입니다. 7Layer에 입각해서 보면 대충 나오지요. 그리고, 각종 성능관련 문서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제대로 오픈하고, 사용하신다면 안될 이유가 없습니다.* 참고,
제대로 오픈하고, 사용하신다면 안될 이유가 없습니다.
* 참고,
그러나, UDP 패킷은 손실가능하다는것은 아실테고, 그중 네트워크단에서 잃어버리기 보다는 시스템내에서 잃어버리는 양이 많다는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 INET으로 할때는..
INET 으로 할때는 문제 없이 잘 되는 소스를
LOCAL로 바꿨을때 생기는 문제니까..
LOCAL을 쓰기 이전의 소스에는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없을듯 하고..
UDP의 데이터 손실문제와.. 현재 발생되는 문제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생각되네요..
프로세스간 통신을 위한 LOCAL 프로토콜을 사용할때
INET 을 프로세스간 통신에 사용하는 것보다
더 좋은 성능을 얻을 수 있는것인가요?
PF_LOCAL == PF_UNIX == AF_UNIXUnix D
PF_LOCAL == PF_UNIX == AF_UNIX
Unix Domain socket 의 경우에는, sockaddr 스트럭쳐를
sockaddr_in 대신 sockaddr_un 을 써야 합니다.
참고로, sockaddr_un 은 sockaddr_in 과는 내용이 틀립니다
Re: 음... INET으로 할때는..
그래서 참고입니다.
로컬에 존재하는 프로세스간에, INET TCP 과 Unix Domain socket의 경우 약 1.5배정도 Unix Domain socket이 유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 또한 UDP와는 관련없어서... ㅎㅎ
근본적인 원인은 IP레이어 까지 내려가느냐? 아니면 Layer 4수준까지 내려가느냐?의 차이입니다. 7Layer에 입각해서 보면 대충 나오지요. 그리고, 각종 성능관련 문서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sockaddr_un 을 사용하는데요..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send는 현재 되는데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보내는 과정에서 안됩니다..
아래 현재 소스를 올리겠습니다..
소스가 길지만 .. 거의 템플릿 수준이니까.. 잠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어요..
그럼.
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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