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수정하기???
글쓴이: yhlvyp / 작성시간: 금, 2005/07/08 - 2:46오전
저희 학교에서 주최하는 작은 소프트웨어 공모전에 낼 프로젝트로
ad-hoc라우팅 데몬을 짜고있습니다.
이 라우팅 데몬으로 소프트웨어 공모전에 낼만한
무언가 재미있는것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스타크래프트 멀티 플레이메뉴에 ad-hoc이란걸 추가시켜서
AP가 없는 무선망에서 UDP나 IPX처럼 스타를 할수있게 해보면
재미있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스타에 메뉴를 하나 추가 시켜서 데몬으로 연결한다는것이 참 막막하더군요
이런쪽으로 프로그래밍은 문외한이라서...
어떤 방향으로 잡아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현재 아이디어 구상중이라서 스타말고 다른 아이템도 생각중입니다. 혹시 재미있는 아이디어 추천해주실분도 환영=0=/
Forums:
스타소스가지고 있지도 않는상황일텐데 그게 가능하다고 보세요?
스타소스가지고 있지도 않는상황일텐데 그게 가능하다고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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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차라리 가상으로 IPX환경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을 짜시거나 구하시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스타크래프토 소스도 없는 상황에서는 불가능합니다.(바이너리에서 다시 소스
스타크래프토 소스도 없는 상황에서는 불가능합니다.(바이너리에서 다시 소스를 뽑아내는 획기적인 방법이 나온다면 또 모를까...)
위에 khris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가상의 ipx 구현이 빠를 것 같습니다.
예전에 워크래프트 2 에서 배틀넷은 지원안하고 ipx 게임만 지원할 때, 인터넷으로 게임하기 위해서 kali 라는 걸 이용했었는데, kali 프로그램을 띄우고, 다시 워크래프트 2 를 띄우면 게임 내에서는 그걸 ipx 로 인식하는 것이었지요. 그런 식으로 진행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가상의 ipx wrapper 를 만들어서 그 프로그램을 띄우면 다시 그 안에서 스타크래프트를 불러들여서 스타크래프트는 그 프로그램에 쌓여서 ipx 를 인식하게 하는 거지요.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 3 초기에 나왔던 한채트 같은 걸 생각해 보시면 어느 정도 가닥이 잡힐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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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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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injection이 방법이 될 순 있는데...
엄청나게 오래걸립겁니다;;
그리고 정상동작할지도 의문스럽군요. :oops:
Re: 스타크래프트 수정하기???
ad-hoc정도를 아시는 분이 그런 생각을...ㅡㅡ;;
Hello World.
Re: 스타크래프트 수정하기???
아마 MOD로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신건 아닐지..
ㅡ_ㅡ;
음..어쨌건 기발합니다!이번 공모전까지 하시긴 힘들것 같고...
음..어쨌건 기발합니다!
이번 공모전까지 하시긴 힘들것 같고... kldp에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진행을 해보심 어떠실련지요?
방법은 저도 윗분들이 말씀하신것처럼 IPX나 혹은 UDP로 랩핑하는 방식이 가장 현실적일것 같네요.
Kali, Khan 등이 tcp/ip를 가상 ipx로 랩핑하여 ipx만 되는 게임을 인터넷으로 할 수 있게 하였지요.
Kali는 상용이고, Khan은 프리웨어입니다 (오픈소스 였는지도 모르겠네요)
하여간.. 괜찮은 생각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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