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쎄요. 라이브러리에 관련한 메모리멥이라...
일반적으로 메모리멥이라함은 어떤 주체가 자신이 다루는 메모리 영역을 여러 부분으로 나눠 각각이 어떤 목적으로 쓰이는지 표현한 지도를 말하는데요
그 목적들은 ...
1. 폰트/그림등의 static한 데이타를 저장하는 영역
2. 메모리풀의 목적으로 잡하놓는 부분
3. 프로그램 코드가 점유하는 부분..등
주로 메모리영역/관리 라는 부분때문에 그 주체라는게 OS거나 아니면 메모리관리기능을 (일부분이나마) 자체적으로 하는 프로그램/프로세스/라이브러리 등을 말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그 라이브러리 사용자 분께서 묻는것은 님께서 작성한/할 그 라이브러리가 메모리를 그런 방식으로 운영한다면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묻는거니까. 단순히 global변수몇개. 일시적인 heap메모리, 특정목적의 메모리풀 정도의 사용만 하고 있다면 그냥 그렇게 대답해 주면 알아들을겁니다.
그 라이브러리가 그냥 함수의 link(static이건 shared건)식으로만 호출되고 함수의 리턴값이 사용되는 방식이라면 제가 위에서 답한 의미가 맞을 거구요
라이브러리와의 정보교환 방식에 특정 메모리주소를 통해서 주고받는 식이라면 위의 님께서 말한 memory i/o map 이 될 수 있습니다.
있는 그대로만 말해주면 알아들을 겁니다.
글쎄요. 라이브러리에 관련한 메모리멥이라...
일반적으로 메모리멥이라함은 어떤 주체가 자신이 다루는 메모리 영역을 여러 부분으로 나눠 각각이 어떤 목적으로 쓰이는지 표현한 지도를 말하는데요
그 목적들은 ...
1. 폰트/그림등의 static한 데이타를 저장하는 영역
2. 메모리풀의 목적으로 잡하놓는 부분
3. 프로그램 코드가 점유하는 부분..등
주로 메모리영역/관리 라는 부분때문에 그 주체라는게 OS거나 아니면 메모리관리기능을 (일부분이나마) 자체적으로 하는 프로그램/프로세스/라이브러리 등을 말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그 라이브러리 사용자 분께서 묻는것은 님께서 작성한/할 그 라이브러리가 메모리를 그런 방식으로 운영한다면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묻는거니까. 단순히 global변수몇개. 일시적인 heap메모리, 특정목적의 메모리풀 정도의 사용만 하고 있다면 그냥 그렇게 대답해 주면 알아들을겁니다.
주로..
Memory Map I/O, Memory Map file 등이 있지요..
Memory Map I/O는 하드웨어의 레지스터를 메모리에 매핑해놓고 드라이버에서 접근하는 가상주소입니다.
MMF는 SWAP파일 같은것인데 설명하자면 길지요.. ^^ 8)
그 라이브러리가 그냥 함수의 link(static이건 shared건)식으
그 라이브러리가 그냥 함수의 link(static이건 shared건)식으로만 호출되고 함수의 리턴값이 사용되는 방식이라면 제가 위에서 답한 의미가 맞을 거구요
라이브러리와의 정보교환 방식에 특정 메모리주소를 통해서 주고받는 식이라면 위의 님께서 말한 memory i/o map 이 될 수 있습니다.
doraq님이 말씀하신 메모리맵이 맞을거 같네요.
저도 일본에 있던 회사랑 일하면서 그쪽 회사에서 메모리맵을 요구한 적이 있었는데 doraq님이 말씀하신 그런것이었습니다.
게임기등 메모리를 많이 잡지 못하는 하드웨어에서는 미리 메모리맵을 설계해 두고 용도에 맞게 한계를 정해 두고 개발 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쪽에 익숙한 개발자들은 메모리맵을 먼저 요구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 해당 회사에 어떤 메모리맵인지 물어보고 준비하시는게 더 나을거 같네요.
Never Ending 삽질.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