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programming...
글쓴이: yangsg / 작성시간: 월, 2005/02/14 - 2:44오전
server programming을 할려고 합니다..
대략적인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동시접속수는 max 2000입니다..(차후 만명 예상입니다..)
2. connect와 disconnect가 빈번합니다..
3. 각 연결된 client와는 짧고 많은 종류(대략 20~30)의 msg를 주고 받습니다..
4. 특정 시간에 접속자수가 몰리고 그외엔 대체로 한가합니다..
고수님들께서는.. 어떻게 서버를 구성하시겠습니까..?
ps.. 서버 구성 쪽으로 여기서 검색해서.. 대략 2001년 글정도까지 읽어봤습니다만...
혼자 서버 구성을 택하는 것보다 고수님들의 조언을 들어보고자 이렇게 올립니다...
Forums:
제가 아는 바로는 Thread Sever가 가장 resource 소모가
제가 아는 바로는 Thread Sever가 가장 resource 소모가 적다고 알고 있습니다
남으로 창을 내겠소.
밭이 한참갈이 괭이로 파고 호미론 김을 메지요.
구름이 꼬인다 갈리있소. 새들의 노래는 공으로 들으랴오.
강냉이가 익거든 와자셔도 좋소.
왜 사냐건 웃지요.
우선 feelpassion님 답변 감사드립니다..실은 제가 실제로
우선 feelpassion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실은 제가 실제로 구현하고자 하는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A - 중계서버 - B
A는 200~300정도의 연결..
B는 2000~10000정도의 연결..
시나리오는 A에서 중계서버를 통해 다시 A로 응답을 하기도 합니다.
당연히 B로 응답을 하기도 합니다..
B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 짧은 소견으로는 A쪽의 연결은 fork를 통해 process에서 여러개의 thread로 처리를 하고
B쪽과의 연결은 여러개의 process에서 각각의 여러 thread를 연결하고..
중계 서버에서는 watch thread로 입출력이 있는지 감시하는...
대충 이런 시나리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판단이 옳은지 아니면.. 잘못된 점이 무엇인지.. 개선점이 있으시다면...
좋은 충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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