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Class 객체를 다른 클래스에서 하나의 변수로 받는 방
글쓴이: onlytobe / 작성시간: 목, 2004/10/07 - 5:14오후
수고가 많으십니다.
매일 질문만 해서 송구하군요... :(
질문좀 하나 드리겠습니다.
서로 다른 device에 대한 Class가 있습니다.
거의 동일한 동작을 하지만 내부내용은 조금 다릅니다.
또 다른 Class가 있습니다.
이 Class는 위의 device Class에서 수행한 결과값을 이용하여 어떤
process를 하는 Class입니다.
전자를 An (A1 ~A5)으로 칭하고 후자를 B로 칭하겠습니다.
GUI에서 해당 device를 선택하면 해당 An의 객체를 생성하고 그 객체를 B Class로 넘겨주어야 합니다.
물론 각 An의 포인터 변수를 B Class 안에 선언하여 해당 point 변수에 매치 시키면 되겠지만
제가 원하는 것은 제목과 같습니다.
B Class안에서 An Class 대한 수행하는 멤버함수는 run()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하나의 변수로 각 An Class에 대해 받은 후
B Class의 특정루틴에서
pA->run ();
처럼 하고 싶은데 도저히 안되는 군요.
void * 로 될 줄 알았는데 안되네요.
좋은 방법이 없을 까요?
환절기인데 감기조심하세요.[/code]
Forums:
An들에 대한 super class를 만들어주면 되는 것 아닌가요?
An들에 대한 super class를 만들어주면 되는 것 아닌가요?
Abstract Class A를 만드시고그 안에 abstract vi
Abstract Class A를 만드시고
그 안에 abstract virtual function run()을 만드세요.
Class A1 ~ An은 A를 상속받아서 만드시고,
각 run()은 override하셔서 구현하시면 됩니다.
A1 ~ An의 Instance를 B에 넘겨줄 때는
type을 A라고 해서 넘겨주시면 됩니다.
아!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c++ 문법을 대충보고 프로그래밍 하려
아!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c++ 문법을 대충보고 프로그래밍 하려고 하니
많이 부족하군요.
정석으로 가야겠습니다.
오늘 부터라도 c++ 책 하나 잡고 정독해야 겠습니다.
수고하세요.
공통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템플릿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공통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템플릿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볍고 개념적으로도 훌륭합니다.
템플릿 객체를 받도록 하세요.
- 죠커's blog / HanIRC:#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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