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마우스 어떻게 놓고 쓰시나요???

exsider의 이미지

저는 키보드 오른쪽에 마우스를 놓고 쭉 써왔는데요, 며칠전에 갑자기 이게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키보드 중심을 몸 중심에 맞춰놓으면 마우스가 오른쪽으로 멀어져 불편합니다. 그렇다고 마우스를
왼쪽으로 당기면 키보드 쓰는게 불편해지죠.
그래서 갑자기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금 마우스를 왼쪽에 놓고 쓰고 있는데요, 솔직히 아직은 불편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떠신가요? 그냥 키보드 오른쪽에 마우스를 놓고 쓰시는지? 아니면 뭔가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codebank의 이미지

집에서 사용할 때는 키보드는 키보드 전용 서랍에 넣고 마우스는 책상에 놓죠.
컴퓨터는 책상아래 안보이게 넣고 모니터는 한쪽으로 치우치게...
음...키보드를 사용하려면 이 서랍을 빼서 사용하는데 그러면 마우스가 멀어지고...
결국 모니터에서는 50cm이상 거리를 유지하면서 사용하고 있죠.
게임을 할 때 약간 불편한것 빼놓고는 별로 불편한게 없네요. :)

------------------------------
좋은 하루 되세요.

Zeroidle의 이미지

어떤 어플을 쓰느냐에 따라 다르겠지요..

제가 가끔하는 세피로스라는 3D온라인게임을 할때면

키보드와 마우스 중간에 제 몸을 맞추고요..

워드작업할때면... 무조건 키보드만 쓰니까..
키보드앞에 딱 달라붙고..

웹 서핑만(파일 찾을때 말고.. 뉴스꺼리 읽을때..)에는

마우스쪽에 달라붙어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합니다^^;

happycoder의 이미지

예전에 kldp에서 본 사진에서 처럼 노트북 키보드 위에 해피해킹라이트 올려놓고 사용합니다. 의외로 키보드 사이즈가 맞춤형인것 처럼 노트북에 딱 맞습니다. 또, 오른쪽에 마우스 놓고요, 가끔 터치패드도 사용합니다. 이게 의외로 상당히 편한것 같습니다.
출장다니며 몇주씩 프로그램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키감이 좋다는 T41 을 구입했지만, 저는 아무래도 데스크탑 키보드가 좋더라고요. 아마도 나중에 제가 다시 노트북 구입하게 되면 키감은 무시해도 될것 같습니다. : -)

nuyod의 이미지

저도 키보드 전용 서랍에 키보드가 들어가 있고 책상위에는 모니터와 그 바로 옆에 마우스가 있습니다.
키보드를 빼서 사용할 때는 마우스가 좀 멀어서 인지 한 시간 이상 사용하면 팔꿈치와 팔목, 어깨가 너무 아프더군요. 그래서 마우스 받침대를 하나 장만하려고 생각했는데 그게 벌써 3년은 된 것 같네요. -_-;;

요즘엔 아에 키보드에 트랙볼이나 빨간콩이 달린 모델은 어떤지 알아보고 있는 중 입니다.

--
오늘 하루를 즐겁게...

markboy의 이미지

exsider wrote:
그래서 갑자기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금 마우스를 왼쪽에 놓고 쓰고 있는데요

저도 그렇게 바꿔서 왼손마우스 쓰고 있습니다. 처음 몇일만 좀 불편하더니 지금은 아주 편합니다. 단점은.. 게임할때는 다시 오른손 마우스로 바꿔서 씁니다. 게임쪽은 적응이 쉽지 않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