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00byte이상의 파일을 한번에 읽기
글쓴이: RedPain / 작성시간: 수, 2004/09/29 - 5:50오후
저는 군인이라 부대에서 취미활동으로 코딩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지금같이 외박 나왔을 때만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컴파일러가 없어서 debug.exe 가지고 어셈블러를 만드는 삽질을 하곤 했지만 지금은 Visual C++이 있어서 Knuth교수의 TAOCP에 나오는 MIX의 Emulator를 만들고 있습니다.
MIX의 어셈블러를 만들고 MIX Emulator가 그것을 한번에 읽어오는 데 만팔천몇바이트를 넘어가면 그 다음부터는 읽어오지를 못 합니다.
debug.exe로 읽어 보니 MIX의 어셈블러가 파일을 제대로 만들어 낸 것은 확실한데 MIX Emulator가 파일을 만팔천몇바이트를 넘는 부분부터 못 읽는 군요.
MIX의 어셈블러가 만든 실행파일을 18000byte로 줄이는 방법이 있어서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그냥 도대체 왜 안 되는 지가 궁금합니다.
while문과 fgetc로도 해보고 fgets로도 해봤는 데 동일하게 18000byte이상은 못 읽습니다.
버퍼는 24000byte라 문제없고...도대체 이해가 안 되는 군요.
먼가 제가 알 지 못하는 standard library이나 OS의 메카니즘이 있는 것 같습니다.
Forums:
일단 게시물이 프로그램 QnA에 적합하여 이쪽에서 의논하시는게 좋을것 같
일단 게시물이 프로그램 QnA에 적합하여 이쪽에서 의논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서
옮겼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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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볼 때 그 읽어들이는 영역이 일정하다면 내부적인 버퍼영역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보고 계신 책을 본적은 없지만 추측성으로 설명드리자면...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거리네요. :))
실행하기 위한 파일에는 OS에 관련되서 4개의 영역이 있습니다.
stack, data, text, code 뭐 이렇게 4개의 영역이 있을겁니다.
보통 이렇게 나뉘어지면 실행파일 포맷에 맞춰서 stack과 data영역의 한계가
생기게되고 그 이상의 파일을 읽기위해서는 메모리할당을 통해서 읽을 수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즉, 현재 사용하시는 애물레이터의 한계가 얼마인지를 알아보시는게 중요할 것 같네요.
정확한 답변이 되지는 않겠지만 얼추 그 근처의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o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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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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