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nt된 후의 정보를 얻는 것이 아니라 mount 하기 전의 디스크의 파티션 정보를 알고 싶은 것입니다.
파티션의 갯수와 각 파티션의 화일시스템 정보를 알아서 자동으로 mount를 시켜주는 것을 만들려고 하고 있거든요.
알 수 있는 방법이나 알맞은 구조체을 알고싶습니다.
/proc/partitions를 봤는데요, 각각이 뭘 의미하는지... 숫자로 된 값을 어떻게 해석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oops:
그리고, 제한된 환경(기본으로 제공되는 lib 등)을 사용해야 하거든요.
하드디스크의 MBR을 읽어서 그 곳에 있는 화일시스템 코드를 알아내는 방법도 있다고 하던데, MBR을 어떻게 읽고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건지...
이런 부분을 거의 몰라서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MBR로 검색을 해도 거의 멀티부팅에관한 내용만 나오네요...
MBR의 구조와 읽는 등의 방법등이 설명되어 있는 곳을 알려주시면 열심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proc/partitions 에 나오는 내용을 이해하시려면, drivers/block/genhd.c 에 있는 get_partition_list 함수를 보시면 됩니다. fs/proc/proc_misc.c 에 있는 partitions_read_proc 이 결국 그곳으로 가거든요.
파일 시스템 코드를 읽어내는곳은 MBR 이 아니라 super block 이겠죠?
include/linux/fs.h 를 보시면 super_block 구조체가 나옵니다.
man getmntent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하
man getmntent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하양 지훈'>
#include <com.h> <C2H5OH.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제가 질문을 잘못 올렸네요...
mount된 후의 정보를 얻는 것이 아니라 mount 하기 전의 디스크의 파티션 정보를 알고 싶은 것입니다.
파티션의 갯수와 각 파티션의 화일시스템 정보를 알아서 자동으로 mount를 시켜주는 것을 만들려고 하고 있거든요.
알 수 있는 방법이나 알맞은 구조체을 알고싶습니다.
Heading, heading again, again, ... ㅜㅜ 피난다
저는 /proc/partitions 정보를 적당하게 파싱해서 작업한 적이
저는 /proc/partitions 정보를 적당하게 파싱해서 작업한 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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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탑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임베디드 삽질러
파일시스템 정보는 libblkid를 참조하는게 좋을껍니다. e2fspro
파일시스템 정보는 libblkid를 참조하는게 좋을껍니다. e2fsprogs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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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탑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임베디드 삽질러
답변 감사합니다.
/proc/partitions를 봤는데요, 각각이 뭘 의미하는지... 숫자로 된 값을 어떻게 해석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oops:
그리고, 제한된 환경(기본으로 제공되는 lib 등)을 사용해야 하거든요.
하드디스크의 MBR을 읽어서 그 곳에 있는 화일시스템 코드를 알아내는 방법도 있다고 하던데, MBR을 어떻게 읽고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건지...
이런 부분을 거의 몰라서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MBR로 검색을 해도 거의 멀티부팅에관한 내용만 나오네요...
MBR의 구조와 읽는 등의 방법등이 설명되어 있는 곳을 알려주시면 열심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Heading, heading again, again, ... ㅜㅜ 피난다
proc/partitions 에 나오는 내용을 이해하시려면, driver
proc/partitions 에 나오는 내용을 이해하시려면, drivers/block/genhd.c 에 있는 get_partition_list 함수를 보시면 됩니다. fs/proc/proc_misc.c 에 있는 partitions_read_proc 이 결국 그곳으로 가거든요.
파일 시스템 코드를 읽어내는곳은 MBR 이 아니라 super block 이겠죠?
include/linux/fs.h 를 보시면 super_block 구조체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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