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수 있는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웍 하드웨어 프로젝트 참

GENIUS의 이미지

회원가입을 위한 내용이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는 GENIUS 본인이 직접 내용을 삭제한것입니다.

글을 올리고 내리고 하는 일을 제 마음대로 결정해서 관심가져 주시는 분들께
죄송합니다.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Package icon 개발하드웨어.zip798.85 KB
GENIUS의 이미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데 감사드립니다.

관심과 조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리눅스를 사용하여 오랜동안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해왔습니다.

전 에 미국 리눅스 전시회가 있어 갈때 이만용씨랑 웹데이터뱅크 사장님 이름이 생각안나네요. 하여간 같이 간적이 있었지요. 가서 전시회보고 전시하고 이사람들이 뭐하는 사람들인지 잘몰랐는데, 돌아와서 나중에 보니 모두 리눅스와 관련해서 유명한 사람들이더라구요. 지금은 모두 이사님 들이지요.

모두 성공하신분들 이고 리눅스 발전에 공헌한 분들입니다.

뭐좀 다르긴 하지만 저는 리눅스를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데 지대한 영향을 주었다고 볼수 있으니까요.

아직 까지 리눅스를 서버와 데스크탑으로 사용하기 위한 시도가 대부분이고 임베디드 형태로 제품개발이 주를 이루고 있지요.

리눅스를 공장자동화와 홈자동화를 위한 메인 솔수션으로 발전 시키는 시도는 좀 덜하더라고요. FA를 접하는 사람들이 리눅스를 잘모드고 일단 전에 쓰던 윈도우와 다르기 때문에 현재는 적용하는 거부감이 많아요.

제가 FA를 알고 리눅스를 알고 프로그램을 할 줄 알기 때문에 특이하게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치하고 나서의 반응은 상당히 좋아요.

감사하다는 말한다는 것이 길어 졌네요.
....

중간 내용 삭제됨.

감사...

리눅스 네트웍 개발 (FA) /유비쿼터스 네트웍 하드웨어 개발 프로젝트 진행/인터넷을 통한 원격제어/
리눅스 베이스 FA 구현/초소형 무선랜 모듈개발 진행중/리눅스 웹 통합시스템 구축

elfs의 이미지

제가 잘 모르는건지도 모르겠지만

위글 결론을 한마디로 얘기하면

"개발보드 저가 판매 합니다."

가 맞는거지요?

lazylady의 이미지

그리고 민번에 주소, 전화 번호 등이 필수라니..
네트워크 쪽에서 일하셨다면서 개인정보에 관한 개념이 좀 부족하신 듯 싶습니다. -_-

건축과 다니면서 프로그램 공부하는 이상한 사람;;

GENIUS의 이미지

:cry:

한 6년전부터 리눅스를 개발해오면 서 인터넷을 통하여 원격제어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2군대의 이름있는 회사를 키운적이 있습니다.

그 회사가 커가면서 그곳에서 일하던 저는 마치 곰 재주 부리는 그런 대접 밖에 못받았지요.

6년이라는 시간동안에 나쁜 일만 있었던건 아니고요 장영실상 받은게 있습니다.
웹기반전력안전감시시스템 이라는 제목으로요.

2곳에서의 회사생활에서 거의 모든 item과 업무를 했지만 결국에는 가진것없이 회사를 떠나야 했지요.

이제 제사업을 하고 싶어 시작한지 2년이 되어 갑니다.

이번에 FA와 HA에 싶게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장비를 개발하게 되었는데 혼자 모든것을 처리하다 보니 너무 벅찬것도 있고, 하드웨어를 일반적으로 사서쓰는 여기에서 사서 쓴다는 것은 개발과 다름니다. 자기가 원하는 장비를 만들어 쓰려면 적어도 수천에서 억까직도 개발 비용이 들거든요 특히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장비를 만든다는 것은 무척이나 어렵고요.

그런데 기업에서 또는 개인이 많은돈 안들이고 자기 용도에 맞는 하드웨어를 간단하게 만들어 쓸수 있도 비용도 무척 절감할수 있는 것과 펌웨어를 자기용도에 맞게 자기가 만들어 넣을수 있다는 것은 무척 강점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요즈음 모든 장비를 인터넷에 연결하기위한 솔루션을 많이들 찾고 있는 추세 입니다.

저 나름대로는 어떻게 하면 여러사람이 비용절감도하고 쉽게 회사 업무에 도움이되는 하드웨어를 보급할수 있는가에 대하여 생각끝에 회원모집을 게시판에 올린 겁니다.

저에게는 그동안 혼자서 개발하던것을 함께 할수 있어 좋을것 같아서요.

:( 개발보드를 팔기위해서 하는 것은 절대 아닙을 거듭 밝혀 둡니다.
이런 오해가 지속된다면 지금 올린 내용 삭제하도록 할 것 입니다.
개발보드를 회원분에게 그냥 드리고 싶은 생각은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을 불가능하고요. 학생이시고 진짜 하고 싶은데 돈없는 분에게는 그냥 드립니다. (몇사람만...)
여기서 개발보드는 개념이 좀다름니다. 개발보드가 아니라 그냥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저도 전에 32비트 개발보드 살돈이 없어 좀들때, 후불제로 하는 하드웨어가 있어 도움을 받은 적이 있지요 . 결과 그 제품을 만들었지요.

현재 하드웨어가 완벽하게 테스트된 상태가 아니며, 현재 밤새워가며 작업 중입니다.

오해 풀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주민 번호랑 주소란 필수 해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경을 거기 까지 못써서 죄송...

리눅스 네트웍 개발 (FA) /유비쿼터스 네트웍 하드웨어 개발 프로젝트 진행/인터넷을 통한 원격제어/
리눅스 베이스 FA 구현/초소형 무선랜 모듈개발 진행중/리눅스 웹 통합시스템 구축

cwryu의 이미지

결국 회원들의 노력을 고스란히 회사가 가져가서 공짜로 이용해 보겠다는 것 아닌가요? 보드 판매가 목적은 아닐 지 몰라도 업체 광고임에는 분명합니다. 게시판 관리자분의 처분을 바랍니다.

넷피아 한글 도메인, MS-Word 문서, 회원가입, 폐쇄적인 개발.. 분위기가 좀 뭐시기하군요. :(

GENIUS의 이미지

KLDP에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하드웨어 프로젝트 회원가입을 위한 내용을 올린지 3일째이다.
그런데 취지와는 무관하게 마음을 아프게 하는 글이 올라와 있다.

글을 올릴때는 리눅스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 이므로 전혀 예상하지 않은 글이 올라와 있어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러 하겠지만 중소기업은 물론 공부하는 학생들까지도 정말 어려운 시기이다. 물론 본인도 무지하게 어려운시기이다.

그냥 시스템 솔루션만을 제공하면 쉽게 살수 있는 것을 많은 돈을 들여 개발을 시작하고 개발에 대한 조그만 결과가 이제 막 나오려는 시기라 정신이 없게 돌아가고 있다.

혹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아님을 분명하게 밝힌바 있다.

나는 리눅스는 무지하게 좋아한다. 리눅스가 있어서 그나마 내가 살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32비트 임베디드를 제작하고 리눅스를 올려 사용하고 있다.

또 리눅스 서버시스템을 제작하여 시스템솔루션을 환경에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다.

나는 리눅스를 무지 사랑한다.
하지만 나의 무조건적으로 MS를 반대하지는 않는다.
리눅스가 성능이 더좋고 우수하기 때문에 리눅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리눅스를 최초 누가 만들었는지 ? 알고는 있다. 이것은 나의 커다란 관심사는 아니다.

나는 거의모든 프로그램을 리눅스의 콘솔모드에서 C언어를 사용해서 네트웍서버 프로그램과 데이터베이스 접속프로그램 실시간 이미지 트랜드 CGI 를 만든다.

그렇다고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웹브라우저는 윈도우를 사용한다.

나는 무조건적으로 MS를 배척하지는 않는다. MS가 싫다 하지만 좋은 건 사용한다. 이것은 나만의 일은 아닐것이다. 리눅스를 깔아놓고 몇일간 멍하니 바라만 보고 있은 적이 있다. 처음 X윈도우 설정하고 X가 화면에 올라올때 무척이나 기뻐했다. 그런데 그다음 멍하니 바라보고만 있었다.

나는 학생도 아니다. 학생이라면 가능하겠지만 나는 빠른 결과물을 내놓지 않으면 안되는 위치에 있다. 또한 일반 사원도 아니므로 사원들을 책임져야 하는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한글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이 왜 잘못된 것인지 난 모르겠다. 일만 하다보니 정보가 부족해서인지 모르겠다. MS워드로 자료가 올라가 있는 것을 왜 이상하다고 하는 지는 알수 있을것 같지만 ...

리눅스를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수 있고, 프리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매우 좋은 일이다. 난 시스템을 납품하면서 한컴리눅스서버를 일부러 구입해서 설치 납품했다. 리눅스는 공짜다. 하지만 어렵게 꾸려가는 것처럼 보이는 한컴이 있어 구입해서 납품했다.

리눅스를 누구나 카피해서 사용하는 것 참 좋지않은가.

하지만 나도 리눅스와 같이 카피해서 배포할수 있는 것이라면 그렇게 했을 것이다.
내가 지금 제공하고 있는 것은 하드웨어이다.
이것은 부품이 들어가 있고 PCB 비용과 아트웍비용 양산비용 인건비 개발비 무지하게 많은 자원이 투입된 것이다.

나 혼자 만들어서 나혼자 해도 된다. 시간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
나도 도움을 받으면서 소프트웨어에만 치중되어 있던 개발자들에게 하드웨어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면 무지하게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프로젝트 회원을 모집한것이다.

이모임이 시작하게 된다면 그동안 내가 가지고 있는 리눅스 네트웍 프로그램에 대한 노하우와 내가 개발해 놓은 하드웨어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을 공개하여야 하는 것이다.
시작과 함께 나는 여러가지 기본 소스를 제공하게 될것이다.

그런데 혹자는 회원들의 노력을 거져 먹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있다.

너무 슬프다. 리누즈 토발즈도 회원들의 노력을 거져 먹은 것인지 ..?

많은 조언과 질타 부탁 합니다.

리눅스 네트웍 개발 (FA) /유비쿼터스 네트웍 하드웨어 개발 프로젝트 진행/인터넷을 통한 원격제어/
리눅스 베이스 FA 구현/초소형 무선랜 모듈개발 진행중/리눅스 웹 통합시스템 구축

codebank의 이미지

글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시작을 하드웨어와 연계하는 일부터 시작해서 이글이 처음올라왔을 때부터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사실 처음과 두번째 글의 내용은 소위말하는 '장사'를 위해서 써놓은 글처럼 보입니다.
글을 올리신 목적과는 다르게 글이 표현하고 있는 것이 그렇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사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와는 절대적인 궁합이 있어야함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사람들이 전혀 다른 분야로 생각하고 있는것도 현실입니다.
저도 예전부터 컴퓨터에 붙이는 외부장치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아직 시작도 못했지만
나름대로 Serial포트를 이용해서 모터달린 자동차를 움직이게 하는 그런것도 생각
하고 있죠. 이부분은 사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 아주 간단한 하드웨어적인 부분이
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소프트웨어도 아주 간단하고요.
예전에는 이런걸 만들고 도면이랄 것까지는 없겠지만 하드웨어는 어떻게 만들고
소프트웨어는 어떻게 만들어서 어떤식으로 통신을 하느냐를 책으로 만들어볼까
생각도 했었지만... :)

그래서 제안아닌 제안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일종의 조언이라고 생각하셨도 되고요.
사실 몇십만원이라고 하는 돈은 작은 돈도 그렇다고 아주 큰돈도 아닙니다.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적은돈일것이고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는 적지 않은 돈이
될테니까요.
그래서...
일단은 사람들의 관심을 GENIUS님이 만드신 하드웨어에 끌리도록 하셔야합니다.
물론 이것을 '어떤 식으로 이용하면 어떤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라는 설명도
중요하고 좋은 방법입니다만 그건 단지 글일뿐이죠.
잠시 제 생각을 말했던 부분을 한번 해보세요.
즉, 아주 간단한 모듈을 만드는 방법과 그것을 제어하는 부분을 공개하시는 겁니다.
제품에 들어가있는 것을 이용해도 되지만 이건 회사 기밀에 속하는 부분일테니
처음에는 그냥 Serial정도만을 제어하고 자동차를 움직이게 하는 정도까지만
만들어놓는 것이죠. 그리고 그것을 이용해서 커튼을 열고 닫게 한다거나 밥통에
연결시켜서 자동으로 컴퓨터가 취사하게 한다거나 커피포트에 연결을한다거나...
시간은 좀 걸릴지모르지만 이렇게 사람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
놓아야합니다.
사실 GENIUS님이 만드셨다는 하드웨어는 관심이 있는 사람도 처음보면은 막막하게
느껴지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이용해서 사업을 생각하지 않는이상 투자할 생각을 하지 못할정도죠.

KLDP에 오시는 분들은 다양한 직업을 가지셨고 다양한 일을 하시면서도 나름대로
LINUX를 알고 좋아하시는(때로는 좋아하지 않는데도 오시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분들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전부는 아닐겁니다만...)의 분들이 소프트웨어에 또는 그와 유사한
분야에 계신 분들인데 갑자기 하드웨어를 구입해서 그쪽을 연구해보자라고 하면
좋다고 생각하실분은 몇분 안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은 kldp.net 같은 곳에서 위에서 설명한 프로젝트를 한번 운영해보시고 나름대로
뜻이 맡는 사람들과 같이 좋은 소스를 만드시는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이럴경우 시간이 좀더 걸리는것은 있겠죠. 하지만 사업을 생각하면서 운영
하는게 아닌한 그것이 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GENIUS의 이미지

codebank님 조언 감사

처음 이글을 올리면서 사전에 어떻게 해야겠다고 계획을 하고 회원가입에 대한 내용을 올린것은 아닙니다. 제가 나뿐 마음 으로 판매나 그외의 상업적인 목적으로 글을 올린다고 생각했다면 글을 그렇게 두서없이 올리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바쁜 중에 리눅스를 잘하고 저와 대화가 통하는 분 몇 사람이 있다면 참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글을 올리게 된 계기가 된것 입니다. 그래서 두서없이 써내려간 글이 상업적으로 보였을 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글을 올리자 많은 분들이 글을 보아 주시고, 또 가입을 해주셔서 무척이나 반가웠습니다.
가입해 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이런 분위기로는 제가 계속적으로 진행을 해야 하는지는 의문이 듭니다.

제가 리눅스를 사랑하는 여러분들께 접근하는 방식에서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이런 글을 올린것도 처음이고 프로젝트를 개설하는 것도 처음이고 보니 리눅스를 사랑하는 일부 분들에게 반발을 산것은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도 리눅스를 사랑하고 사용하는 입장에서 리눅스 그룹의 여러분들에게 반발사는 일은 절대하고 싶지 않습니다.

codebank 님이 조언해 주신대로
접근 방식을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해 주신 회원분들께 정말 죄송하다는 말 드립니다.
향후 즉흥적인 접근 방식이 아닌 여러분들의 관심에 의한 접근 방법으로 진행을
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cry: 그리고 가입을 위한 최초 페이지의 내용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해주신 회원분들께는 거듭 죄송하다는 말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작은 일에 너무 무책임하게 글을 내리는 것은 아닌지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좀더 준비하고 꼭다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의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하드웨어 프로젝트는 내부 적으로만 진행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내부적으로 성숙한 단계가 되면 계획에 따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의 리눅스관련 잡지가 모두 폐간되고 한컴개발팀이 모두 이직하고 있는 가운데 리눅스를 좀더 발전시킬수 있는 방법은 응용범위를 넓게 가져가야 하지 않은가 하는 생각입니다.
이제 어느정도 안정된 리눅스의 성능을 바탕으로 응용분야를 넓게 가져가는 것이 좋지않을까 합니다.

관심가져 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lol:

리눅스 네트웍 개발 (FA) /유비쿼터스 네트웍 하드웨어 개발 프로젝트 진행/인터넷을 통한 원격제어/
리눅스 베이스 FA 구현/초소형 무선랜 모듈개발 진행중/리눅스 웹 통합시스템 구축

cwryu의 이미지

저도 제조업체에서 소프트웨어 일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만약, 이 프로젝트라는 것이,

* sf.net/kldp.net따위에 개설되었거나,
* 뭔가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게 있었거나,
* 참여하는 방식에 제한이 없었거나,
* 결과물을 오픈할 거라고 명시하거나,

했더라면 그렇게까지 이야기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지정한 시간까지 회원 가입을 받아서 특정 사이트에서 진행, 회원들에게 등급 향상... 그 정도면 KLDP에 광고할 만한 "프로젝트"는 아니라는 것 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방식의 제안은 한 때 많이 들었습니다. (가장 황당한 경우는 데비안 개발자들을 자기 배포판 만드는 데 쓸 수 없느냐는 식의 말도 안 되는...) 그런 사람들의 의도는 비슷하게 폐쇄된 커뮤니티를 만들고 그 노력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 언제든지 공유되었던 작업물을 폐쇄하고 독점적으로 이용하려는 것이었습니다. 아니면 단지 "컨트롤"을 쥐고 있고 싶어서 그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컨트롤을 잡고 있으면 커뮤니티의 힘은 제대로 동작하지 않지요. 컨트롤을 놓았을 때 그게 자기 맘대로 안 될 수도 있지만..) 실제로 경영자가 그런 의도를 가지고 만들었던 배포판들도 있었습니다.

오픈된 프로젝트가 아니라면 뭐 그것도 좋습니다. 사람들은 다 나름대로의 생각이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그렇다면 그건 광고이지, 더 이상 이 곳에 올릴 만한 글은 아니지요.

PS. 넷피아 "한글 도메인"은 표준에 어긋나는, 인터넷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입니다. 윈도우에서도 쓰려면 복잡하지만, 리눅스 머신에서 못 들어가는 것도 사실이구요. 전 사이트가 어떻게 생긴 건지도 모르겠군요.

GENIUS의 이미지

cwryu님

올라온 글때문에 놀라셨을것 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처음 글을 보고 무척이나 놀랐으니까요.

1. sf.net/kldp.net따위에 개설되었거나,
2. 뭔가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게 있었거나,
3. 참여하는 방식에 제한이 없었거나,
4. 결과물을 오픈할 거라고 명시하거나,

아래명기 하신부분에 대한 대답은 sf.net /kldp.net 에 개설에 대한 것은 제가 좀 무지해서 뭐하는 사이트인지 잘모름니다. 알아보도록 하지요.

뭔가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는 부분에서는 아직 작업중인 관계로 하드웨어에 대한 이미지 밖에는 못보여 드린것 같습니다.
참여하는 방식제한에 대해서는 제가 올린 글을 찾아보니 c언어 가능으로 되어 있더군요. 이것은 제공되어 지는 하드웨어가 그냥 쓸모없이 책상서랍에 들어가는 것에 대한 우려 때문에 올린것 입니다. 참여에 제한을 둔것은 아닌데 오해의 소지가 있군요.
결과물의 오픈은 게시판을 이용하여 누구나 볼수 있도록 하고 있으므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을 생각됩니다.

지적해 주신 문제에 대한 것은 고맙게 생각합니다.

지금은 토론 보다는 다른 일이 급해서 나중에 보다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보고 싶군요.

그럼 이만...

:lol:

리눅스 네트웍 개발 (FA) /유비쿼터스 네트웍 하드웨어 개발 프로젝트 진행/인터넷을 통한 원격제어/
리눅스 베이스 FA 구현/초소형 무선랜 모듈개발 진행중/리눅스 웹 통합시스템 구축

GENIUS의 이미지

codebank님 조언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codebank님이 조언중에 책출간에 대한 언급이 있어서 곰곰히 생각하다가
시스템을 구현하고 하는 모든 것을 책으로 출간하고

시스템 구현을 위한 하드웨어의 펌웨어 소스와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리눅스 프로그램 소스,윈도우 프로그램 소스 기타 원격제어 및 솔루션을 책으로 출간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codebank님이 보실수 있는지 모르지만 하므튼 감사...

리눅스 네트웍 개발 (FA) /유비쿼터스 네트웍 하드웨어 개발 프로젝트 진행/인터넷을 통한 원격제어/
리눅스 베이스 FA 구현/초소형 무선랜 모듈개발 진행중/리눅스 웹 통합시스템 구축

GENIUS의 이미지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구축 장비 데모 시연 .... VER 1.0

http://home.webmon.co.kr/showroom/showroom.php

웹몬 anyethernet 제품을 이용한 인터넷 원격제어 및 모니터링 시스템 구현 데모 VER 1.0

본시스템은 인터넷을 통한 원격감시 시스템 구축 장비 에니이더넷 장비를 사용하여

TCP/IP 통신을 통한 모니터링 및 제어를 시연한 것입니다.

본 시연사이트는 기능의 극히 일부를 사용하여 원격에서 제어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응용에 따라 보다 향상된 기능이 가능합니다.

계속적인 데모 사이트 업그레이드로 응용분야에 대한 데모보기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구현된 데모 V ER 1.0 은 실시간 카메라 모니터링과 원격에서의 전등 ON/OFF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2004.10.2 일 현재 작업 중인 데모 입니다.

향후 버전 2.0에서는 웹 HMI 구현 과 아날로그 값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구현합니다.

버전 3.0에서는 데이터베이스와 연계된 리포트와 실시간 트랜드를 구현 합니다.

버전 4.0에서는 실시간 SMS 알람 전송을 구현합니다.

참고.

1. 처음 접속시 통신 인증용 OCX가 설치 됩니다. 이후 접속시에는 상관없이 자동 합니다.

시스템 구현 설명.

1. 공인 IP를 비공인 IP로 포트 포워딩 하기 위한 컴퓨터 1 대 - 직접 공인 IP를 사용하면 필요없음.
2. 엔지아이 2000 1대 현재 데모를 위한 중간 게이트웨이 NGI100 여러개 동시 컨트롤을 위한 장비
현재 NGI100S 2대 연결됨. 단독으로 작동시 불필요함.
에니이터넷 NGI100 + 서브보드 1셋 .
3. 웹카메라 서버 1대 와 CCD 카메라 2개 , 틸트 추가 예정. 카메라서버 O/S 리눅스
4. 홈 모형 1셋 자체 제작. (직접 수작업함.)

NGI2000은 리눅스 O/S를 장착한 장비임. IP 포트 포워딩을 위해 사용된 컴퓨터 O/S 리눅스 , 웹서버 아파치 사용.

아직은 부족 하지만 ... 한번 보세요.

대부분 리눅스 o/s를 이용하여 구현 되었습니다.

TCP/IP 프로그램 C언어 사용함.
:cry: :cry: :cry:
원격제어는 현재 MS 익스플로러에서 가능합니다.
OCX말고 자바버전을 말들었는데 문제가 좀 있어서 현재는 OCX 입니다.
빠른 시간안에 자바 버전으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 앞전에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프로젝트에 관한 내용을 올렸다가 많은 오해를 불러와 글을 내렸습니다.

그때의 오해를 좀더 풀고자 글을 올립니다...
하지만 리눅스 응용 분야를 보다 넓게 가져가야 한다는 것은 아직도 제가 가지고 있는 생각입니다.
리눅스를 사랑하시는 여러분들이 주역이 되었으면 합니다.

소형 장비와 리눅스 .... 유비쿼터스 ... IPV6 ... RF .... 인터넷 ... TCP/IP 이단어를 응용하면 성공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리눅스 네트웍 개발 (FA) /유비쿼터스 네트웍 하드웨어 개발 프로젝트 진행/인터넷을 통한 원격제어/
리눅스 베이스 FA 구현/초소형 무선랜 모듈개발 진행중/리눅스 웹 통합시스템 구축

codebank의 이미지

GENIUS wrote:
codebank님 조언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codebank님이 조언중에 책출간에 대한 언급이 있어서 곰곰히 생각하다가
시스템을 구현하고 하는 모든 것을 책으로 출간하고

시스템 구현을 위한 하드웨어의 펌웨어 소스와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리눅스 프로그램 소스,윈도우 프로그램 소스 기타 원격제어 및 솔루션을 책으로 출간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codebank님이 보실수 있는지 모르지만 하므튼 감사...


:) 책이 출판되면 저도 사서 읽어봐야겠네요. 원래 관심있던 분야라서요...

좋은 결실을 맺으시길 바랍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keizie의 이미지

쓰레드를 봐도, 이 정도 얘길 들었으면 삐졌겠다 싶은데도 열심히 설득하시는 게 참 대단합니다. 8) 주거 자동화는 제가 나중에 제 집에 구현하고 싶은 것이기도 해서 흥이 동하네요. Linux Toys 프로젝트 같은 데다 제출해서, 구현에 필요한 칩이나 부품을 제시해서 작은 부분 기능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하는 건 어떨까요? 리눅스 토이라면 국내에 책도 나왔고, 나름대로 관심 가지는 사람도 없지 않은 걸로 압니다. 여기보다는 반응이 좋을 것 같습니다.

voljin의 이미지

놀랍습니다. 이 곳에서 이런 반응을 대하고도 개의치 않는 모습에 감탄했습니다. 앞으로도 하는 일 잘 되시길 바랍니다. (전 프로그래머는 아니라서...)

그건 그렇고 머리숙이고 사과해야 할 사람이 몇 있는 것 같은데 조용하군요. 저도 넷피아 정말 짜증나긴 하지만 이걸로 트집잡는건 아니다 싶습니다.

bus710의 이미지

갑자기 이게 왠 폭풍인가 싶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작년 글이 리프레쉬 된 거네요^^

여하튼 사업은 잘되가시는지 모르겠군요.

일이 잘 안푸리셔서 그런지 글이 어쩐지 좀 다급하게 느껴지는데요^^;;

life is only one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