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 동적 할당 방법?
글쓴이: ssik425 / 작성시간: 화, 2004/08/10 - 7:45오후
링크드 리스트 등을 사용하지 않고 동적 할당 자료형을 구현 해보려고 하는데
안되네요.. 아직은 허접인지라 :oops: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폴트가 나는거 보니 제가 잘못한거 같은데 뭐가 틀린 거죠?
/* 구조체 동적 할당 testing */ typedef struct Cnt { int num1; char num2[10]; }COUNT; int main(void) { int i=0; COUNT *cnt; cnt=(COUNT *)malloc( sizeof(COUNT)); save_data(cnt); for(i=1;i<100;i++) printf("%d %s \n", cnt[i].num1, cnt[i].num2); return 0; } int save_data(COUNT *cnt) { int i=0; for(i=1;i<100;i++) { cnt=(COUNT *)realloc(cnt, (sizeof(COUNT) * i)); memset(cnt + (sizeof(COUNT)*i), 0x00,sizeof(COUNT)); cnt[i].num1=i; sprintf(cnt[i].num2, "%d", i); } return 0; }
Forums:
Re: 구조체 동적 할당 방법?
이렇게 하면 되긴되지만..
차라리 링크드 리스트를 쓰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으실듯 8)
-----------
청하가 제안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써 재미있게 사는 법
http://sozu.tistory.com
넵 감사합니다.링크드 리스트를 쓰기에는 뭔가 허전 해서요 ^^
넵 감사합니다.
링크드 리스트를 쓰기에는 뭔가 허전 해서요 ^^
개발자들의 궁극적 비전은 ?
포인터 연산을 잘못 하셨군요.[code:1]int save_dat
포인터 연산을 잘못 하셨군요.
cnt가 COUNT*이므로 cnt + i는 cnt + sizeof(COUNT)*i 번지를 가리키는
COUNT*가 됩니다.
어떤 자료구조를 구현하려고 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realloc을 루프 안에
넣는 것은 별로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미리 필요한 메모리를 계산해서 한 번에
할당하든지, 처음부터 좀 넉넉하게 할당하든지 해서 realloc을 호출하는 횟수를
줄이는 편이 좋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