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원 배열에 값 입력 어떻게 하나요?
글쓴이: kknd345 / 작성시간: 금, 2004/07/23 - 11:36오후
int curPoint[22][22]; curPoint= (1, 1, 1, 1, 1, 1, 1, 1, 1, 1, 1, 1, 1, 2, 1, 1, 1, 1, 1, 1, 1, 1 ), (1, 1, 1, 1, 1, 1, 1, 1, 1, 1, 1, 1, 1, 0, 0, 0, 0, 0, 0, 0, 0, 1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0, 1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0, 0, 0, 0, 0, 0, 0, 1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0, 1, 1, 1, 1, 1, 1, 1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0, 1, 1, 1, 1, 1, 1, 1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0, 1, 1, 1, 1, 1, 1, 1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0, 1, 1, 1, 1, 1, 1, 1 ), (1, 0, 1, 1, 1, 1, 1, 1, 1, 1, 1, 1, 1, 1, 0, 1, 1, 1, 1, 1, 1, 1 ), (1, 0, 1, 1, 0, 0, 0, 0, 0, 0, 0, 1, 1, 1, 0, 1, 1, 1, 1, 1, 1, 1 ), (1, 0, 1, 1, 1, 1, 1, 1, 1, 1, 0, 1, 1, 1, 0, 1, 1, 1, 1, 1, 1, 1 ), (1, 0, 1, 1, 1, 1, 1, 1, 1, 1, 0, 1, 1, 1, 0, 1, 1, 1, 1, 1, 1, 1 ), (1, 0, 1, 0, 0, 0, 1, 1, 1, 1, 0, 1, 1, 1, 0, 1, 1, 1, 1, 1, 1, 1 ), (1, 0, 1, 0, 1, 0, 1, 1, 1, 1, 0, 1, 1, 1, 0, 1, 1, 1, 1, 1, 1, 1 ), (1, 0, 1, 0, 1, 0, 1, 1, 1, 1, 0, 1, 1, 1, 0, 1, 1, 1, 1, 1, 1, 1 ), (1, 0, 1, 0, 1, 0, 1, 1, 1, 1, 0, 1, 1, 1, 0, 1, 1, 1, 1, 1, 1, 1 ), (1, 0, 1, 0, 1, 0, 1, 0, 0, 1, 0, 1, 1, 1, 0, 1, 1, 1, 1, 1, 1, 1 ), (1, 0, 1, 0, 1, 0, 1, 1, 0, 1, 0, 1, 1, 1, 0, 1, 1, 1, 1, 1, 1, 1 ), (1, 0, 1, 0, 1, 0, 1, 1, 0, 1, 0, 1, 1, 1, 0, 1, 1, 1, 1, 1, 1, 1 ), (1, 0, 0,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0, 1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 ;
이렇게 입력하면 안되나요?
Forums:
[code:1]int curPoint[22][22&
감사합니다. 그렇게 고치니깐 잘 되네요 ^^그런데요X= (
감사합니다. 그렇게 고치니깐 잘 되네요 ^^
그런데요
X= (curPoint[curY-1][curX]==1 ) + (curPoint[curY][curX]==1 )
이렇게 하면 (curPoint[curY-1][curX]==1 ) 이 참이면 1 리턴하고 거짓이면
0 리턴 하는거 아닌가요? 함수 아닙니다. 그냥 비교 연산 써서 하면 바로 됐던걸로 아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해서요.
1%의 가능성이면 충분하다!
최선을 다하자!
[code:1]X= (curPoint[curY-1	
에서 ( expression)안의 expression이 둘다 참이면 X에는 2
한쪽 expression 만 참이면 X 에는 1
둘다 거짓이면 X 에는 0 이 저장됩니다.
시스템에 따라서 다릅니까?
TRUE 라고 해서 꼭 1이 리턴되지 않지 않을까요.
FALSE는 0이지만 0이외의 값은 모두 TRUE 니까....
확실히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되겠네요.
Re: 시스템에 따라서 다릅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C 에서 == 연산자의 결과는 0 (false) 또는 1 (true) 이어야만 합니다. 먼 옛날 표준 제정 이전에 태어난 구형 시스템들까지 고려한다면 혹시 모르겠습니다만, 이 경우에도 자연스러운 선택인 1 을 놔두고 굳이 다른 값을 돌려주는 녀석들은 없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From C99 6.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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