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가 없는 방식의 p2p를 구현 할 계획인데여.
현재 그런 방식의 프로그램이 쓰이고 있는게 있나여?
있으면 좀 알려주세여.
그리고 서버없이 한 클라이언트가 다른 클라이언트의 주소를
어떻게 알아내나여?
gnutella 방식도 , 각각의 host cache 만 나누어주는 서버가 따로 존재합니다.
다만, 추가적으로 접속되는 host 의 목록을 file 에 넣어서 프로그램 배포시 같이 배포하고, 서버와 같이 쓰고 있습니다
만약에 서버를 제거하고 이런 file cache 만 사용한다면, cache 안에 있는 host 들중 단 하나라도 켜져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게되겠죠....
또 이럴 경우에 cache 중에 접속되는 host 를 찾기 위해서 서버 사용시 보다 접속에 시간이 많이 걸릴테구요..
그투 wrote.. 서버가 없는 방식의 p2p를 구현 할 계획인데여. 현재 그런 방식의 프로그램이 쓰이고 있는게 있나여? 있으면 좀 알려주세여. 그리고 서버없이 한 클라이언트가 다른 클라이언트의 주소를 어떻게 알아내나여?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기본적으로는 불가능합니다
gnutella 방식도 , 각각의 host cache 만 나누어주는 서버가
따로 존재합니다.
다만, 추가적으로 접속되는 host 의 목록을 file 에 넣어서
프로그램 배포시 같이 배포하고, 서버와 같이 쓰고 있습니다
만약에 서버를 제거하고 이런 file cache 만 사용한다면,
cache 안에 있는 host 들중 단 하나라도 켜져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게되겠죠....
또 이럴 경우에 cache 중에 접속되는 host 를 찾기 위해서
서버 사용시 보다 접속에 시간이 많이 걸릴테구요..
그투 wrote..
서버가 없는 방식의 p2p를 구현 할 계획인데여.
현재 그런 방식의 프로그램이 쓰이고 있는게 있나여?
있으면 좀 알려주세여.
그리고 서버없이 한 클라이언트가 다른 클라이언트의 주소를
어떻게 알아내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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