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bit -> 64-bit 로 소스로 마이그래이션을 해 볼려구 하는데요.
long , pointer , structure 그리고 컴파일시에 옵션등을 고려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외에 또 중요한 것이 있는지 찾아보는중인데요..
고수님들의 많은 자료와 답변 부탁드립니다.
먼저 컴파일러별로 지원되는 형 크기를 확인해보시고요.
pointer는 기본이구
short, int, long 등등이 32bit mode와 64bit mode일 때 크기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이들 기본형의 크기가 변경되면 사용자가 정의한 structure에 대해서도 손을 봐야 할 필요 있습니다.)
그리고 Little Endian과 Big Endian 때문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지요. 형변환을 자주하거나 공용체를 사용할 경우에 이 땜에 문제생기는 경우도 있구요.
대부분의 아키텍쳐는 Big Endian을 사용하지만 x86만은 Little Endian입니다. (근데 x86이 제일 많이 쓰이져)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Re: 32-bit -> 64-bit 로 소스를 바꿀경우 주의해야 할 점은
먼저 컴파일러별로 지원되는 형 크기를 확인해보시고요.
pointer는 기본이구
short, int, long 등등이 32bit mode와 64bit mode일 때 크기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이들 기본형의 크기가 변경되면 사용자가 정의한 structure에 대해서도 손을
봐야 할 필요 있습니다.)
그리고 Little Endian과 Big Endian 때문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지요.
형변환을 자주하거나 공용체를 사용할 경우에 이 땜에 문제생기는 경우도 있구요.
대부분의 아키텍쳐는 Big Endian을 사용하지만
x86만은 Little Endian입니다. (근데 x86이 제일 많이 쓰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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