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550 -_-

cychong의 이미지

그간 집에서는 Vmware에서 리눅스를 써오다 별도 파티션에 깔아둔 리눅스로 부팅해서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당시 리눅스 사용환경을 vmware 로 옮겼던 이유가 X때문이었는데 근 6개월만에 rsync를 했더니 xfree86이 아니라 xorg가 추가되었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하고 xorg를 설치했는데 여전합니다.

문제는 X의 불안함. 10년간 리눅스/X window를 써왔지만 지금 쓰고 있는 모니터 그래픽 카드 조합이 제일 불안합니다. 175P LCD 모니터에 매트록스 G550을 사용하고 있는데 매트록스에서 배포하는 바이너리 라이브러리를 써서 일단 X는 뛰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녀석이 수시로 X가 맛이 가 버립니다. 갑자기 화면이 검게 나왔다가 다시 정상이 되고, 이런 행동이 반복되더니 갑자기 "video mode is not supported"라는 모니터의 경고문이 나옵니다. 그래픽 카드가 보여주는 게 아니라 모니터의 경고문. 허참.
매트록스에 문의를 해봐도 뾰족한 수도 없고, 그렇다고 멀쩡한(다른 용도로는) 그래픽 카드를 버리고 새로 살 수도 없고.
에효~ 매트록스는 빨랑 스펙 공개해서 xorg에서 제대로 지원 좀 되었으면 좋겠네요. 쩝.

orangecrs의 이미지

음 이상하네요...
g550 오래써보진 않았지만 슬랙웨어에 깔아쓸때 별 어려움없이 썻는데요...
님 처럼 다운된다거나 이런적은 없었구요...
다른데 문제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마더보드...

---------------------------------------------------
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