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한 sleep(10) 의 경우..
글쓴이: shean0 / 작성시간: 월, 2003/01/27 - 5:40오후
안녕하세요..
지금 폰과의 통신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개발중인데요..
폰쪽에서 로그를 보기 위해서
(폰에서 통신이 열려 있는 동안만 로그를 볼수 있거든요.. :서버쪽에서 close를 먼저 하면.. 폰쪽에 network 이벤트가 발생해서..
강제로 )
서버에 sleep 를 걸어 두었습니다..(무식하게 큰값으로..)
부모
listen(); (void)signal(SIGCHLD, ignoreThisSignal); while(1) { accept(); fork(); if(자식) ==>{ call_child_main(); exit(0); } } call_child_main() { recv_data(); make_data(); send_data(); /**********************/ printf("sleeping \n"); sleep(5); printf(" wake\n"); printf("closed mysok\n"); close(mysok); return TRUE; /* OK */ }
그런데..이것의 로그가..
sleeping /* <== 이 사이에 간격이 없네요.. */
wake
closed mysok
분명이 동작을 해야 하는데... 컴파일 에러도 없구..
#include <unistd.h> /* for sleep */ #include <stdio.h> int main() { printf("aa\n"); sleep(5); printf("bb\n"); }
애는 sleep이 되는데..같은 시스템에서... 왜.그런지...
include 에서 엉킨것인가???
모든 라이브러리가 #ifdef 로 내부적으로 되어 있어서.이상 없을것 같은데..
어떻게 이런 시스템 함수가 동작하지 않을때...확인..조정할까요??
이런경우는 프로그래머가 어떤 실수를 해서....
음..모르겠네요..
Forums:
첫번째 printf 문 뒤에 fflush ( stdout );를
첫번째 printf 문 뒤에
fflush ( stdout );
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리눅스에서는
화면 출력도 버퍼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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넘어지는건 아직 괜찮다.
하지만 넘어질때마다 무언가를 주워서 일어나자.
또는..
같은 방법으로
fprintf(stdout, "sleep");
이렇게 해주셔도 됩니다.재 질문드리면.. fflush때문은 아니구요.. fork가 동작하는 파일
그런데..이것의 로그가..
sleeping /* <== 이 사이에 간격이 없네요.. */
wake
closed mysok /*여기는 그냥 한번에 출력되구요 sleep()이 없는것처럼*/
A /*시간간격이 존재가 동작하구요*/
B 이렇게 로그가 나온다는 거죠...
원래 제 의도는 closed mysok를 할때..말 그대로 close를 sleep다음에 할려구 하거든요...
#include <unistd.h> /* for sleep */
#include <stdio.h>
int main()
{
printf("aa\n");
sleep(5);
printf("bb\n");
}
언제나 즐프를 꿈꾸며~
sleep(5) 가 5초 동안 잠을 자지 않으면 sleep() 의 리턴값
sleep(5) 가 5초 동안 잠을 자지 않으면 sleep() 의 리턴값을 확인해 보는 게 순서일 것 같은 데요 맨페이지에 따르면 시그날을 받았을 가는성이 있네요 .
DESCRIPTION
sleep() makes the current process sleep until seconds sec-
onds have elapsed or a signal arrives which is not
ignored.
RETURN VALUE
Zero if the requested time has elapsed, or the number of
seconds left to sleep.[/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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