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널 소스를 보면 어떤 변수명이나 함수명은 앞에 __ (언더바 두개)가 붙어 있는데요.. 뭔가 특별한 의미가 있는건가요..?.. 아니면 그냥 관례적으로 쓰이는 건가요...
일반적으로 _로 시작하는 이름은 라이브러리 등을 개발할 때 내부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것들입니다. 따라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사람은 그런 것들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커널 소스에서는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twisted:
C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표현하려 할 때
private 변수/함수를 표현할 때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변수등의 충돌을 예방하기위해
C 라이브러리에서 _ 를 쓰고
커널에서는 C 라이브러리와 사용자가 만들 변수등과의 충돌을 예방하기 위해
__ 개를 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고작 블로킹 하나, 고작 25점 중에 1점, 고작 부활동 "만약 그 순간이 온다면 그때가 네가 배구에 빠지는 순간이야"
아주 오래전에 썼던거지만 DJGPP의 stdio.h 구조가 또렷이 기억나네요
#ifndef __dj_include_stdio_h #define __dj_include_stdio_h ....... #endif /* __dj_include_stdio_h */
요즘에도 __emit__() 같은거 쓰이잖아요.
__asm__ 이런것도.. 즉, C 표준은 아닌건데 컴파일러가 지원하는 것들을 위해서.
그런데 이제보니 __가 앞에만 붙는거랑 __가 앞뒤에 붙는게 있던데.
...근데 칼로 자르듯이 이 둘의 사용 convention을 딱 구분하긴 어렵죠?
이제보니 python도 저런 identifier naming convention을 사용하는군요, __init__(self) __del__(self) 이런것들. 아무래도 C에서 배운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일반적으로 _로 시작하는 이름은 라이브러리 등을 개발할 때 내부적으로 사
일반적으로 _로 시작하는 이름은 라이브러리 등을 개발할 때 내부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것들입니다. 따라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사람은 그런 것들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커널 소스에서는 어떤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twisted:
C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표현하려 할 때private 변수/함
C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표현하려 할 때
private 변수/함수를 표현할 때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변수등의 충돌을 예방하기위해 C 라이브러리에서 _ 를 쓰고
변수등의 충돌을 예방하기위해
C 라이브러리에서 _ 를 쓰고
커널에서는 C 라이브러리와 사용자가 만들 변수등과의 충돌을 예방하기 위해
__ 개를 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고작 블로킹 하나, 고작 25점 중에 1점, 고작 부활동
"만약 그 순간이 온다면 그때가 네가 배구에 빠지는 순간이야"
아주 오래전에 썼던거지만 DJGPP의 stdio.h 구조가 또렷이 기억나
아주 오래전에 썼던거지만 DJGPP의 stdio.h 구조가 또렷이 기억나네요
그래서 배틀넷 아이디를 __dj_include_stdio_h로 한적도.
상당수의 컴파일러가 헤더 파일에서 __로 시작되는 identifier를저런 용도로 사용하더군요.
요즘에도 __emit__() 같은거 쓰이잖아요.
__asm__ 이런것도..
즉, C 표준은 아닌건데 컴파일러가 지원하는 것들을 위해서.
그런데 이제보니
__가 앞에만 붙는거랑
__가 앞뒤에 붙는게 있던데.
...근데 칼로 자르듯이 이 둘의 사용 convention을 딱 구분하긴 어렵죠?
이제보니 python도 저런 identifier naming convention을 사용하는군요, __init__(self) __del__(self) 이런것들. 아무래도 C에서 배운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