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로 시스템콜을 만들어서 호출한 프로세스의 task_struct에 접근해야 하는데, 어찌해야 할까요?
예를 들면 taks_struct 포인터를 하나 만들어서, 이 포인터를 현제 프로세스의 task_struct를 가리키고 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나요?
당췌 찾을수가 없네요..--;;
혹시 이것을 말씀하시는것은 아니신지요. struct task_struct *task ; task = current ;
유저모드에서 접근하는거면 이렇게 할수 없잖아요? 그애기아닌가..;;
힘내세요.
유저모드에서 커널 모드 공간에 있는 task_struct를 접근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seed님이 제시한 방법대로 하면 현재 러닝중인 태스크 즉, 시스템 호출을 하는 태스크의 task_struct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흠...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혹시 이것을 말씀하시는것은 아니신지요.struct task_struc
혹시 이것을 말씀하시는것은 아니신지요.
struct task_struct *task ;
task = current ;
움
유저모드에서 접근하는거면 이렇게 할수 없잖아요?
그애기아닌가..;;
힘내세요.
유저모드에서 커널 모드 공간에 있는 task_struct를 접근하는 것은
유저모드에서 커널 모드 공간에 있는 task_struct를 접근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seed님이 제시한 방법대로 하면 현재 러닝중인 태스크 즉, 시스템 호출을 하는 태스크의 task_struct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