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에 대한 질문입니다.
글쓴이: nayana / 작성시간: 화, 2004/05/25 - 5:27오후
#include <iostream> using std::cout; using std::endl; typedef unsigned short int USHORT; int main ( void ) { USHORT* pInt = new USHORT; *pInt = 10; cout << "*pInt : " << *pInt << endl; delete pInt; long* pLong = new long; *pLong = 9000; cout << "*pLong : " << *pLong << endl; *pInt = 20; cout << "*pInt : " << *pInt << endl; cout << "*pLong : " << *pLong << endl; delete pLong; return 0; }
결과
*pInt : 10 *pLong : 9000 *pInt : 20 *pLong : 20
pInt메몰리를 해제해주고...다시 값을 대입할수도 있나요..!!!
대입하였더니...pLong값이 20으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Forums:
Re: 포인터에 대한 질문입니다.
해서는 안됩니다.
해서는 안되는줄 알고있습니다.왜 이런결과가 일어나는지 궁금합니다.
해서는 안되는줄 알고있습니다.
왜 이런결과가 일어나는지 궁금합니다.
해서는 안되지만..저런경우 해도 되는가능성은 큽니다.메모리해제
해서는 안되지만..
저런경우 해도 되는가능성은 큽니다.
메모리해제했다고하더라도 그위치의 주소는 여전히 알고 있으며 이렇게 짧은시간에 그위치를 이미다른용도로 사용되었을가능성은 별로 없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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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저도..
신기해서 해밧는데 저도 pLong의 값이 바뀌네요..
Re: 포인터에 대한 질문입니다.
해서는 될 가능성이 큰 것도 아니고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그냥 예제라면, 예제를 위한 예제군요.
그렇게 된 이유는 pInt 가 가리키는 주소가 pLong이 가리키는
주소와 같기 때문입니다. pInt 가 pLong 할당 직전에 해제됐기
때문에, pLong 은 pInt 가 할당됐던 주소에 그대로 할당된 겁니다.
모든 시스템, 모든 플렛폼, 모든 상황에서 저렇게 되리라 보장할
수 없습니다. 즉, 무모한 코딩입니다. 어디에 실제로 써먹을
생각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덧: 테스트를 리틀엔디언 머쉰에서 하신 것도 결과가 저리 나오는데
도움을 주었겠군요.
Orion Project : http://orionids.org
[quote="nayana"]해서는 안되는줄 알고있습니다.왜 이런결과
어떤 결과가 나올지 토발즈 할아버지도 모릅니다.
이미 반환한 메모리는 o/s에서 관리하죠.
아마도 짧은 시간 반환되었던 곳을 다시 할당해줘서 그런것 같군요.
언제나 시작
[quote]해서는 안되는줄 알고있습니다.[/quote]해
해서는 안되는 것을 아신다면,
안 하시는 것이 옳습니다. :!:
위의 상태는 undefined 된 상태입니다.
필요하시다면, free 후에 ptr 값을 항상 NULL로 두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I thought what I'd do was,
I'd pretend I was one of those deaf-mutes.. or should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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