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C하고 C++ 하고에 따라 처리 하는게 틀린 것 같습니다.
제가 표준안을 보고 말씀 드리는건 아니고 그냥 경험상에 이야기 인데요.
C에서는 struct A c; 이렇게 해야 하고 A c; 하면 에러가 납니다.
그래서 C에서는 보통
struct tagA;
typedef tagA A;
이런식으로 typedef 를 한번 하고 A c; 하는 식으로 이용하는 듯 합니다.
그래서 저런 typedef 를 한번에 하기 위해
typedef tagA {} A;
이런식으로 한번에 하는 듯 하더군요.
하지만 C++ 에서는
struct A; 만 하고도(typedef 없어도) A c; 를 하면 되더군요.
하지만 대부분의 c++ 에서도 위의 C 형식의 선언방식을 선호하시는 듯 합니다.
제 생각에 C와의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좀 더 원론적인 건 다른 분이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고요.
급하시다면 일단 제가 말씀드릴걸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
그럼 즐프~
C++에서는 둘 다 될 텐데...C에서는 A c;로 할려면 typ
C++에서는 둘 다 될 텐데...
C에서는 A c;로 할려면 typedef같은 걸로 정의해야 될 것 같네요.
Re: 아주 기초적인 질문입니다.
틀린이야기죠..
하나는 정상이고 하나는 에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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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C하고 C++ 하고에 따라 처리 하는게 틀린 것 같습니다.제가
그건 C하고 C++ 하고에 따라 처리 하는게 틀린 것 같습니다.
제가 표준안을 보고 말씀 드리는건 아니고 그냥 경험상에 이야기 인데요.
C에서는 struct A c; 이렇게 해야 하고 A c; 하면 에러가 납니다.
그래서 C에서는 보통
struct tagA;
typedef tagA A;
이런식으로 typedef 를 한번 하고 A c; 하는 식으로 이용하는 듯 합니다.
그래서 저런 typedef 를 한번에 하기 위해
typedef tagA {} A;
이런식으로 한번에 하는 듯 하더군요.
하지만 C++ 에서는
struct A; 만 하고도(typedef 없어도) A c; 를 하면 되더군요.
하지만 대부분의 c++ 에서도 위의 C 형식의 선언방식을 선호하시는 듯 합니다.
제 생각에 C와의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좀 더 원론적인 건 다른 분이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고요.
급하시다면 일단 제가 말씀드릴걸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
그럼 즐프~
기본적으로 C 문법으로는 지원되지 않지만C++에서는 됩니다.C++
기본적으로 C 문법으로는 지원되지 않지만
C++에서는 됩니다.
C++의 struct는 default로 public이라는 것만 빼고는
class와 동일합니다.
C++에서는 C++문법을 쓰는게...
http://home.postech.ac.kr/~sodom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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