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에는 공기청정기 쓰는 분들 없으세요?

drops02의 이미지

이번에 자취하려고 집을 옮겼었는데.. 아파트에 살다 일반주택의 작은 방을
얻어서 쓰는데... 산이가까워서 그런지 먼지라던지 알수없는 하수구 냄세같은
것들이 조용한 새벽에 화악 다가오는것이.., 귀신이라도 출몰하는것은 아닐까요? )

공기청정기를 하나 사려고 하는데.. 여기저기 둘러보고 찾아보아도 거의가
광고만 잔뜩있고 자기네 제품들의 강점만 나오더군요. 괜찮은 회사의 어떤
제품이 라던지 있으면 소개좀 해주세요 wink

필터에 따라 나뉘는게 헤파필터, 집진식, 일반 부직포, 여기에 강제 팬순환방식
정전기로 하는것 이라던지 종류도 많고 사용기는 없고 확질러 버리자니 돈생
각이 나고.. 한번 물어 보렵니다. 포럼에서도 도움이 되려나 싶기도.. lol
게시판에 직접쓰기가 힘들닽치면 쪽지 주셔도 좋고.. lol
KLDP안에 흡연가 여러분들은 꾀 쓰실듯 한데.. 조력주시기를 기다리겠습니다.

codebank의 이미지

싸구려가 하나있긴하지만...
한 한달가량 적응되시면 괜찮아질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요즘 사람들의 가장큰 문제는 환경적응력이 아닌가 생각이 갑자기 드네요.
그래서 질병도 예전에 비해서 많이 발생하고...
몸이 환경에 적응할때까지 한번 참고 견뎌보세요.
물론 깨끗한 공기 좋은 환경 다 좋지만 자기 자신은 한번 믿어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냄새가 너무 심하고 도저히 참을 수 없을 정도라면 모르겠지만 그게다 삶의 냄새가
아닐까 생각드네요. :twisted:

참고로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은 청X이라는 회사에서 나온 싸구려제품인데 처음1~2번은
공기가 정화되었구나~라는 것을 느꼈을뿐 그 이후에는 이전과 똑같더군요.
만일 고르시게 된다면 적용평수나 어떤 방식인지를 보고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아~ 위에 안썼는데 제가 가진건 철판같은거에 전기를 부여해서 공기중 나쁜 부분을
없애고 그것을 이온화 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별로 안좋아요... :))

------------------------------
좋은 하루 되세요.

realian의 이미지

잘 알아보고 사셔야 합니다..

커뮤니티나 카페 같은데 보면..
공기청정기 관련 문제점 있는 곳이 잇습니다.

실제 청풍 무구 말고 무구 나오기 이전 모델중에..
공기 정화하는 방식으로 오존 발생시키는 모델이 있는데..
너무 과하게 발생시켜 오히려 사용자들이 질병에 시달리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공기청정기에서 이상한 냄새.. 뭔가 시큼하다거나 한 .. 이상한..
그런 냄새 나는 제품 주의하라더군요.

헤파필터 쓴 놈이 좋기는 한데..
헤파필터는 소모성이라 교체해야 되고 그 비용도 좀 된다고 하는군요..

..........No Sig.........|
-------------------+

ground0의 이미지

HEPA 필터 방식 쓰고 있습니다, 청정기 설치했다고 눈에 확 띄게 공기가 깨끗해진것은 전혀 -_- 못느끼겠습니다만, 한달에 한번 청소하려고 청정기 한번 열어보면...

경악을 금치 못합니다, 먼지가 웬 솜뭉치처럼 잔뜩 -_-
저런 먼지 덩어리를 내가 마시고 사는건지....

부모님에게도 선물로 하나 설치했는데 담배를 많이 피우셔서 필터가 금방 새까맣게 되더군요,

광고상으로는 필터를 8개월인가 1년에 한번 갈아줘야 한다고 하는데 적어도 6개월에 한번은 갈아야 할듯,
필터 하나에 한 4만원정도.

drops02의 이미지

codebank wrote:
싸구려가 하나있긴하지만...
한 한달가량 적응되시면 괜찮아질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요즘 사람들의 가장큰 문제는 환경적응력이 아닌가 생각이 갑자기 드네요.
그래서 질병도 예전에 비해서 많이 발생하고...
몸이 환경에 적응할때까지 한번 참고 견뎌보세요.
물론 깨끗한 공기 좋은 환경 다 좋지만 자기 자신은 한번 믿어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냄새가 너무 심하고 도저히 참을 수 없을 정도라면 모르겠지만 그게다 삶의 냄새가 아닐까 생각드네요. :twisted:

그러고 보니 점점 무소음 청정 하는것에 길들어져 있는건지.. 적응력이
떨어진것 같기도 합니다.

좀전에 공기청정기를 가지고 싶다고 지인들에게 이야기 했었는데...
6명중 한사람이 쓰고 있더군요 '쓰니까 좋아?'라고 물으니 단 한마디로
저에게 뽐뿌질을.. '어, 좋아 먼지때문에 걸래질하는 횟수가 줄었어.. '
독신남들 청소하시기 귀찮으시죠? :lol:

머리는 느려지고 늘어가는건 담배 꽁초 수..

the Compasses의 이미지

전자신문 기사입니다.
참고가 될지 모르겠네요.
------------------------
[Well Being]공기청정기 주요 제품(1)

□삼성전자-공기청정기 'e-HEPA'

삼성전자 공기청정기는 2년여에 걸쳐 70억원을 투입·개발한 야심작. 타사 제품이 8단계 수준의 공기청정시스템인 반면, 삼성 공기청정기는 세계 처음으로 ‘12단계 나노 e-HEPA 시스템’을 채용함으로써 집진 및 살균률이 99%를 넘는다. ‘e-HEPA’는 일렉트릭 HEPA 필터의 줄임말로 전기의 힘을 이용해서 정전기력을 발생시켜 반도체 공정에서 쓰고 있는 HEPA 필터 수준의 고효율 집진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또 3중 광촉매 필터로 98% 탈취가 가능하며, 10만개 이상 음이온이 발생되기 때문에 건강하고 상쾌한 공기를 제공한다는 것도 특징으로 꼽힌다. 3중 광촉매 탈취는 광촉매 필터의 효율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나노사이즈의 Tio2와 활성탄, 기타 화학첨가물이 포함된 고성능 탈취 필터를 적용한 것으로 지속적인 탈취효율을 유지할 수 있다. 삼성 음이온의 경우도 10∼40만개/㏄에 이르지만 오존(비린내가 남)이 발생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 △20데시벨(dB)의 저소음을 구현해 무향실 수준인 16.1데시벨 수준으로 끌어내렸으며 △4면 입체 흡입시스템으로 방안 구석구석에 있는 미세 먼지까지도 골고루 흡입하고 △자동·황사·탈취·취침 등 4모드 운전으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으며 △감성공학을 적용한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실내공기청정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세척이 간편하고 △슬라이드 개폐로 편리하게 필터를 교환할 수 있다. 실제로 공기청정기 사용자의 공통적인 불만이 ‘고가의 필터 교체비용’으로 지적되고 있으나 삼성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교환하지 않고도 간단히 물세척만 하면 최대 5∼8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돋보인다.

협탁형과 몬드리안 보급형, 몬드리안 고급형 등 총 6종이 나와 있는데, 협탁형 디자인은 가구 느낌이 들어 침실이나 거실 어디서나 돋보이고, 몬드리안 디자인의 경우 산뜻한 인테리어를 요구하는 소비자 감성에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협탁형(실평형 12평)은 110만원대에, 몬드리안 고급형(실평형 12평)과 보급형(실평형 10평)은 각각 69만원과 5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LG전자-공기청정기 '클레나'

LG전자(대표 김쌍수 http://www.lge.com)는 20단계 입체 필터 시스템 채용 등 다양한 기능을 앞세워 공기청정기 시장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4년 연속 세계 1위를 달성한 에어컨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조기술과 살균 및 공기청정의 최신 기술을 종합, 기존 제품과는 전혀 다른 메커니즘으로 승부를 걸겠다는 것이 LG전자의 기본 전략이다.

 이 회사 전략상품은 ‘클레나(Klena)’. 바이오 살균 HEPA 필터를 채용하고 있어 기존 공기청정기의 치명적인 문제로 통하는 청정기 내부의 2차 오염문제를 해결했다. 또 독일 ETR사와 공동 개발한 솔타트 살균이온을 공기중에 방출, 박테리아와 알레르기성 원인 물질이 되는 곰팡이도 제거한다.

 실제로 한국소비과학연구센터 실험 결과에서 ‘클레나’가 대장균을 98.9%, 황색 포도상구균은 99.1% 살균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연세대 생물산업소재연구센터 성백린 교수팀 실험결과에서도 노약자에게 치명적일 수 있는 A형 독감 바이러스를 99% 제거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주요 기능으로는 △완벽 청정 △감성 청정 △전천후 디자인을 꼽을 수 있다. 완벽 청정은 먼지, 냄새는 물론 VOCs, 온도, 습도, 인체 활동량까지 감지하는 6개의 고성능 디지털 센서가 오염물질을 자동 판단, 앞·뒤·옆·바닥 등 10개 흡입구에서 빠르게 흡입하는 것. 특히 전 모델에 LG고유기술인 나노 카본볼 필터를 장착, 담배연기나 땀냄새, 음식냄새를 제거해 준다.

 감성 청정도 돋보인다. 바이오리듬 제어 기능을 통해 소비자의 신체, 감성, 지성에 맞춰 음이온과 풍량을 자동 조절해 주는 것으로 LG전자의 섬세함을 엿보이게 해 준다.

 이외 기존 제품과 달리, 앞뒤 동일 디자인을 통해 어느 장소에 놓더라도 위적 균형감이 유지되도록 설계된 것도 특징 중 하나. 10면 스피드 흡입 시스템을 통해 실내공간 어디서나 흡입과 배출이 자유로우며, 최첨단 소재를 채용해 인테리어성도 강화했다.

 13평·11평·10평·8평형으로 제품 라인업이 구성돼 있어 소비자 평수는 물론,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샤프전자-공기청정기 '플라즈마…'

샤프전자(대표 이기철 http://www.sharpkorea.co.kr)가 판매중인 ‘플라즈마 클러스터 이온 공기청정기’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기관지 천식과 아토피성 피부염의 원인균 및 유해물질을 제거한 다음, 이온 밸런스를 유지해 주어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이나 독감 바이러스에 취약한 유아, 산모 등 노약자에게 특히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 서울대 미생물연구소에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제거(89.15%) 효과가 입증된 것을 비롯, 일본 기타자토 환경과학센터에서도 95% 이상 제거율을 보인 바 있다.

특히 살균이온시스템 외에도 제균필터의 공기청정 프로세서를 채용하고 있어 각종 곰팡이나 진균, 박테리아를 제거해 줄 뿐 아니라 악취를 제거한 다음에는 플러스(+), 마이너스(-) 이온을 대량 방출함으로써 삼림효과까지 낼 수 있다. 이 때문에 피로감을 덜어줘 수험생의 학습능력을 증진시켜 준다는 것이 샤프전자측 설명이다.

모델은 50평형대의 ‘FU-360K(64만8000원)’와 40평형대 ‘FU-355K(55만8000원)’, 30평형대 ‘FU-43K(40만원대)’, 20평형대 ‘FU-23K, FU-25K(30만원대)’ 등 다양하다.

 특히 ‘FU-360K’와 ‘FU-355K’는 기존 제품들에 있는 냄새센서 및 먼지센서는 물론이고, ‘감시센서’가 탑재돼 있어 정화가 필요한 시기를 자동으로 감지해서 정화해 준다. 일정수준의 온도와 습도가 되면 곰팡이나 바이러스가 발생하는 환경으로 인식해서 자동으로 플러스(+), 마이너스(-) 살균이온을 방출해 주기 때문이다.

이외 0.3미크론 크기의 미세먼지를 99.97%까지 제거하는 ‘제균 헤파 필터’가 탑재돼 있으며, 제균섬유를 사용해서 90% 이상 높은 탈취성능을 보이는 ‘물세척이 가능한 제균탈취필터’를 채용하는 등 필터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먼지센서와 악취센서의 경우 감도 조절기능이 있어서 여러 모로 효율적이며, 14㏈의 저소음 설계와 저전력 시스템을 채택한 것도 돋보인다.

□ 캐리어코리아-'도시바 공기청정기'

 캐리어코리아(대표 존 리 http://www.carrier.co.kr)의 공기청정기는 단순한 공기 정화 기능을 넘어 직접적인 건강 증진 효과까지 노리는 것이 특징이다.

 캐리어코리아는 천식 및 감기 예방 등 기본적 기능 이외에 혈액 속 활성산소를 제거, 세포 재생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일본 도시바의 공기청정기 3종(모델명 CAF-C3K, CAF-C5K, CAF-C4K)을 국내에 수입 판매하고 있다.

 캐리어코리아가 내놓은 도시바 공기청정기의 가장 큰 차별점은 ‘2중 입체 정화 시스템’이다. 제품에 내장된 필터가 공기를 1차적으로 정화하는 한편, 이 때 함께 배출되는 ‘헬스 음이온’이 호흡을 통해 체내에 흡수돼 노화 및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유해 산소인 활성산소를 2차적으로 제거해 준다.

 즉 단순히 공기 중의 산소를 정화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세포 재생, 노화방지, 집중력 향상,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등 건강 증진의 기능을 하는 것이다.

 유독물질을 연쇄적으로 생산해 ‘독산소’라고도 불리는 활성산소는 산소가 체내에서 사용된 후 발생되는 노폐물로서 세포막이나 유전자를 파괴시켜 암이나 노화, 심장병, 당뇨병, 간장병 등을 유발한다. 도시바 공기청정기가 배출하는 ‘헬스이온’은 혈액 내 활성산소를 제거,피를 맑게 하여 신경 안정과 피로회복, 식용증진, 세포 활성화를 촉진시켜 준다.

 또한 시간 대비 청정 효율성에 대한 논란이 있었던 기존 헤파 필터의 문제점을 보완한 ‘쿨롱 헤파(Coulomb HEPA)’ 필터를 장착, 기존 제품에 비해 7배 이상 많은 양의 공기를 신속하게 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헤파 필터의 한계였던 여과율 99.97%의 벽을 깨고 99.999%의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제거, 천식 및 감기를 예방해 주며 필터 교환 주기도 5년으로 경제적이다.

 인버터 기술로 설계돼 하루 종일 사용해도 전기료가 평균 360원 꼴로 저렴하며 소음도 국내 제품 중 최저치인 14데시벨(㏈)에 불과하다. 8평, 10평, 15평형 등이 있으며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의 양판점과 이마트, 롯데마트, 삼성테스코, LG마트 등의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신문게재일자 : 2004/03/17
○ 입력시간 : 2004/03/15 13:39:11

[Well Being]공기청정기 주요 제품(2)

□위니아만도-'위니아공기청정기'

 위니아만도(대표 김일태 http://www.winiamando.com)의 ‘위니아공기청정기’는 ECM헤파 및 벌집 구조 필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의 100% 여과와 오존 무방출을 실현한 제품이다.

 이는 30년간 축적된 위니아만도의 차량용 공기정화 전문 기술을 가정용 공기청정기에 접목함으로써 가능해졌다.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전기집진 방식과 헤파필터 정화 방식이 모두 적용됐다. ECM 헤파시스템을 채택, 황사 먼지 등 전자현미경으로만 관찰 가능한 미세 먼지(입자크기 0.3㎛)를 100% 여과하며 기존 공기청정기의 오존 발생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했다.

 또 필터박스와 공기흡입팬 등 제품 내부에 강력한 항균 작용을 하는 은계(Ag) 제오라이트가 첨가돼 내부 세균 번식까지 완벽하게 차단한다.

 국내 공기청정기로는 처음으로 개발된 벌집구조(Honey Comb) 탈취 필터를 장착한 것도 특징이다.


여기에는 복합적 냄새 입자 포집 능력이 뛰어난 고순도 탄소촉매가 이용됐다. 벌집형 탄소 필터란 고밀도 순수 탄소 입자가 6각 구조의 벌집구조에 균일하게 포진된 탈취필터를 말한다. 냄새 흡착력이 낮은 스폰지형 필터나 탄소 가루가 묻어나는 성형체 필터의 단점을 극복, 공기 대기율이 높고 미세 먼지나 각종 냄새의 집진 및 흡착력이 기존 탈취 필터에 비해 뛰어나다. 벌집형 구조는 유체역학 분야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공기대류 구조로 알려져 있어 뉴그랜저 등 3000cc 이상의 고급 세단에도 사용된다.

 또 음이온 발생기에서 cc당 20만개의 음이온을 발생시켜 숲 속이나 온천과 같은 쾌적함을 느낄 수 있고 소비자가 직접 공기에 향을 첨가할 수 있는 방향주머니를 둬 두통, 불면증, 만성피로, 코감기 등 증세에 따른 아로마테라피를 가능케 했다.

 ‘위니아 공기청정기’의 공기 청정 시스템은 △항균필터 △플라즈마 전기집진 필터 △ECM 헤파 필터 △ 벌집구조 탄소촉매 탈취 필터로 구성돼 타사 제품에 비해 먼지여과 기능이 30% 이상 뛰어나고 미세먼지, 바이러스, 진드기, 꽃가루, 각종 곰팡이균과 화장실 냄새, 담배연기 등 각종 생활냄새를 99.97%까지 제거할 수 있다.

□삼정인버터-공기청정기 'SA시리즈'

삼정인버터(대표 하홍근 http://www.samjung.com)는 가정, 사무실, 접객업소 등의 혼탁한 공기를 빠르게 정화시켜 주는 공기청정기 ‘SA-3300’과 ‘SA-5000’ 등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SA-3300은 항균 프리 필터와 항균 나노 실버 미디움 필터, 헤파 필터, 입성 활성탄 탈취 필터, 그래뉼 활성 탄소 필터, 고압 집진 살균판, 음이온 등의 7단계 강력 공기 정화 기능을 자랑한다. 또 깊은 숲속이나 바닷가의 공기와 같은 음이온을 발생시킨다.

 특히 약 650여종의 세균에 대한 살균 효과를 가진 항균 나노 실버 미디움 필터, 0.03㎛의 미세 먼지를 99.97% 제거하는 헤파 필터, 강력한 흡착성으로 악취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입성 활성탄 탈취 필터, 강력한 탈취 기능을 이용한 그래뉼 활성 탄소 필터 등의 기능이 주목된다.

 SA-5000은 프리 필터와 미디움 필터, 헤파 필터, 저온 촉매 탈취 필터의 4단계 공기 정화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프리필터는 비교적 큰 먼지 입자와 섬유질 먼지를 1차적으로 제거하는 기능과 2차 필터인 항균 필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미디움 항균 필터는 강력한 항균 소재를 사용, 감기나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꽃가루나 곰팡이·바이러스·세균 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헤파 필터는 강력한 정전기로 미세 먼지를 99% 이상 포집할 수 있으며 반도체 업체의 클린룸에서 사용하는 필터를 채택, 신뢰도를 높였다. 저온 촉매 탈취 필터는 음식 조리시 발생하는 냄새, 암모니아, 담배 냄새 및 각종 유해 가스를 흡착해 집안의 각종 악취를 제거해 준다.

 삼정인버터의 이들 공기청정기 제품은 자동으로 냄새·먼지를 감지, 1단에서 쾌속까지 5단계 정화 활동을 스스로 수행하는 인공지능 자동 운전 기능이 있어 편리함을 더 한다. 1∼5단까지 풍속을 임의 조정할 수 있으며 취침시나 아기 방에 적합한 취침 기능도 갖고 있다.

 1일 24시간 사용을 기준으로 할 때 필터는 약 1년 이상 사용할 수 있으며 램프를 통해 필터 교환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준다. DC모터를 사용, 소음도 적다.

□웅진코웨이개발-'케어스 공기청정기'

웅진코웨이개발(대표 박용선 http://www.wjcoway.co.kr)의 케어스 공기청정기 ‘AP-0503AH’는 공기 정화 기능에 가습 기능을 결합된 복합 기능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클러스터 이온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나노 실버 고품질 헤파 필터와 99.9% 항균력으로 유해한 균을 제거하는 수세 탈취 필터, 새집 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가스를 제고하는 AC 탈취 필터 등을 통해 먼지와 세균, 곰팡이, 악취 등을 제거한다.

 특히 클러스터 이온시스템을 적용해 담배 연기,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암모니아, 알데히드 등과 같은 유해가스와 건조한 날에 발생하는 정전기 등을 빠르게 제거시켜 준다. 자연에 존재하는 음이온을 발생시켜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하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가습 방식으로는 물 입자가 커서 눈에 보이는 초음파 방식이 아니라 주위의 온도 및 습도에 따라 가습량이 조절되는 자연 가습 방식을 사용했다. 이 방식은 물 입자가 매우 미세하여 가습시 세균이 붙어 나올 수 없으며 주위가 눅눅해지는 현상도 없다. 따라서 기관지 등에 자극을 주지 않고 전자파 등도 발생되지 않아 노약자나 어린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필터 커버 오토 무빙 기능을 채택한 것도 특징이다. 이는 제품 동작시 전면 흡입구가 자동으로 열리도록 설계하여 전면과 측면으로 오염된 공기가 쉽게 흡입되는 구조이며 실내 어디서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설계돼 고급스러움이 돋보인다. 웅진코웨이개발은 필터 커버 오토 무빙 기능에 대한 특허도 출원했다. 웅진 케어스 공기청정기는 지난해 8월 우수산업 디자인마크를 취득하기도 했다.

 웅진코웨이개발은 1998년 정수기 렌털을 통해 소비자들이 정수기에 부담없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01년 국내 최초로 공기청정기를 도입하며 공기청정기 시장에 불을 당겼다. 렌털 판매 개시 이후 작년 12월 현재 렌털 판매 40만 회원을 돌파하며 월 평균 2만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청풍-공기청정기 '청풍무구'

청풍(대표 최윤정 http://www.chungpung.com)은 국내에 공기청정기라는 개념조차 없던 1983년, 음이온이 발생하는 공기청정기를 개발하며 시장을 일궈온 선두격 업체로 통한다. 중저가 공기청정기인 ‘그린나라’ 시리즈로 공기청정기 시장의 초석을 마련한 것을· 시작으로 2003년에는 고급형 브랜드 ‘청풍무구’를 개발, 판매하며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을 두 배 이상 확장시킨 공신이기도 하다.

이런 저력을 갖고 있는 청풍이 웰빙 가전시장을 겨냥해 야심차게 드라이브하는 제품이 바로 ‘청풍무구’다.

‘청풍무구’의 최대 강점은 일산화탄소와 같은 유해가스 제거 기능. 세계 유일한 기능으로 평가받는 부분이기도 하다.

또 광전자촉매(PEC) 시스템을 통해 공기중의 미세한 먼지나 분진, 독감 바이러스, 곰팡이, 진드기, 박테리아는 물론이고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물질(VOC)도 제거해 준다. 광촉매 산화반응과 고전압 방전기술을 복합해 VOC를 상온에서 이산화탄소와 물 등 자연친화적으로 산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것. 이는 기존 공기정화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필터 방식이나 전기 집진방식의 경우 VOC를 제거할 수 없어 산업현장에서 사용되지 못했던 것과 비교하면, 획기적인 발전이다.

이외 ‘청풍무구’는 고성능 카본 필터를 채용, 4대 악취 물질인 초산·아민·암모니아·알데하이드를 95% 이상 제거할 수 있다. 카본 필터의 수명도 타사보다 5배 이상 길어 경제적이다.

삼림욕 효과도 빼놓을 수 없다. ‘청풍무구’는 플라즈마 음이온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산림이나 폭포수 주변의 맑은 공기처럼 5∼10만개/cc 이상 공기비타민 음이온을 발생시켜 준다. 이 플라즈마 음이온 방식은 지난 20년간 청풍이 꾸준히 연구 개발한 결과 특허까지 받은 것으로 청풍의 ‘장인정신’이 녹아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청풍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평가단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소비자 요구에 맞춘 실용적이고 독창적인 제품개발에 전력할 방침이다. 이 일환에서 화장실용 칫솔 살균 공기청정기 및 업소용 대형 공기청정기 사업에도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 신문게재일자 : 2004/03/17
○ 입력시간 : 2004/03/15 13:39:04

돈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자유는 살 수 있다구.

drops02의 이미지

the Compasses님 감사합니다. 내용이 꽤 되는군요.
찬찬히 읽어봐야 되겠습니다.

머리는 느려지고 늘어가는건 담배 꽁초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