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플그램 언어 중에서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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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이 좋아하는 플그램 언어 중에서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나는 C#을 제일 좋아합니다. 문법도 깔끔하고 언어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도 많아서 입니다. 근데 한가지 불만이 있습니다. VB# 같은

디폴트 파라미터가 지원되면 참 편리하고 코딩도 더 깔끔해 질탠데 이걸

지원하지 않네요.

파이썬도 문법이 깔끔하고 디폴트 파라미터도 있기는 한데 VB# 코드 처럼

Method(p1, , p3) == Method(p1,p2,p3)

하는 식으로 디폴트 파라미터를 중간 부분에서 쓸때에는 그냥 쉼표만 찍으면

되는 식으로 지원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여러분은 애용하는 플그램 언어 중에서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다면

어떤 기능이 있으신지요.

codebank의 이미지

음... 별로 필요한 기능이 필요한걸 모르겠네요.
없으면 만들어쓰고 있어도 덩치가 크거나 왠지 모르게 못미더우면 그것도 만들어서
사용을 해서...
예전에는 기본 라이브러리까지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c0.obj만 링크시켜서 직접만든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했었지만 세월이 세월이다보니 귀찮아서 그냥
기존에 배포되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있죠.

참... 제가 사용하는 언어는 C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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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하루 되세요.

illuza의 이미지

프로그램 언어와 관계되는 것은 아니지만, Visual C++의 에디트 창이 vim이었으면 좋겠습니다. VisVim이라고 있지만 그것 말고 완전히 통합된 것을 말합니다.

buelgsk8er의 이미지

함수내에서 정의한 타입을 템플릿 파라미터로 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아 c++ 얘기입니다

nachnine의 이미지

c나 c++에서

perl 과 같은 문자열 처리를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nohmad의 이미지

nachnine wrote:
c나 c++에서

perl 과 같은 문자열 처리를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Ruby + C 조합을 추천합니다.

Ruby는 Perl의 문자열 처리를 그대로 이어받은데다, C API 자체가 Ruby에서 불러다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 메쏘드들을 정의하는 식으로 되어 있어서 C와 섞어서 쓰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즉 C로 된 라이브러리를 Ruby에서 불러다 쓰기에 아주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VB의 디폴트 인수 생략 구문은 꽤 유용할 듯 싶지만, 런타임 중에 값이 변하거나 하는 상황에 적용할 수 없어서 실제로 큰 효용이 있을 것 같지는 않군요.

차리서의 이미지

py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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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주의,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는 결국 자유마저 돈으로 사야하나보다.
사줄테니 제발 팔기나 해다오. 아직 내가 "사겠다"고 말하는 동안에 말이다!

bugiii의 이미지

델파이의 클래스 객체가 스택에 만들어 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까지는 자동 해제를 수행 할 방법이 없습니다. try finally가 난무하는...

C++ 클래스 템플릿에 함수 템플릿처럼 함수의 형태도 템플릿 인자로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hongminhee의 이미지

Io에 Python 같은 키워드 인자가 추가되었으면 좋겠는데, 사실 그게 추가되면 제가 좋아하는 Io는 사라지겠군요. 그리고 메서드를 만드는 method 메서드가 블럭 처리에 좀 강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부분은 사실 직접 만들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필요하면 만들어 쓰면 되겠지만. 그리고 패키지 시스템, 유니코드 지원, 여러가지 API 표준이 정해졌으면 좋겠네요.

PHP는 네임스페이스와 클로져나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만… 일단 클로져는 제가 만들어 쓰고 있습니다.

JavaScript는 유사 함수 객체(function-like object)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니까, 호출 연산자를 재정의할 수 있으면 해결되겠죠. 반복자가 없다는 것도 아쉽군요(이건 다음 버전에서 추가된다고 했던 것 같네요). List comprehension도 다음 버전에 들어간다고 하던데, 전 그건 안 생겼으면 좋겠어요. 제너레이터가 포함되는건 좋아요.

C++는 auto 키워드 같은 걸 바라고 있었는데, 다행히 C++0x에서 추가되었더라구요. Boost.Thread 라이브러리나 표준 라이브러리에 들어가면 여한이 없어요.

열심히 다 적고 보니까, 이 글타래 생긴지가 3년이 넘었군요. 뻘쭘하지만 쓴게 아까워서 올립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