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가짜 알리바이 서비스
좋은 서비스인지 나쁜 서비스인지는 모르겠지만
간혹 유용하겠다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나쁜 용도로도 많이 쓰일듯 :(
현재 Symbian OS에서 돌아간다고 하는군요.
휴대폰 '가짜 알리바이' 서비스 등장나쁜 짓을 했음에도 변명거리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가짜 배경음'을제공해주는 휴대폰 액세서리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BBC 뉴스인터넷판이 10일 보도했다
독일 지메다사가 개발한 '사운드커버'란 이름의 이 상품은 일부 노키아기종에서 이용되고 있는데 사용자가 교통혼잡음과 치과 기기 소리, 서커스 행진, 번개소리 등 9가지 소리 중 하나를 골라 통화내용에 걸맞은 배경음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지메다의 웹사이트는 새 상품 안내문에서 "늦잠으로 지각하게 됐을 때상사에게 차량 정체 속에 갇혀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까. 침대에서 '교통혼잡' 단추 하나만 누르십시오"라고 광고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이밖에도 통화가 시작된 지 15초 후 발신음을 울려 "다른전화가 왔다"는 핑계로 원치 않는 통화를 끝낼 수 있도록 하는 옵션도제공한다.
지메다사는 "도덕적으로 약간의 문제는 있지만 잠깐 웃고 즐기자는 것"이라며 이는 쉰 목소리를 내거나 송화기에 숨을 훅훅 불면서 "잡음 때문에 안 들리는데요"라고 말하는 등 전통적인 속임수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첨단기기 전문지 T3의 편집자 제이슨 젠킨스는 "친구를 시켜 진짜 배경음을 내게 할 수도 있고 창문 밖으로 머리를 내밀고 거리의 소음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 굳이 이런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상상력이위축되고 말 것이라고 우려했다.
다른 전문가들은 가짜 배경음이 아무리 정교해도 눈치빠른 상대라면 속지 않을것이라면서 "아내들은 남편의 목소리만 들어도 거짓말을 하는지 아닌지 알아챈다"고 경고했다.
우리나라에 들어 오려면 '곡소리'를 추가해야 겠는데요. :)
우리나라에 들어 오려면 '곡소리'를 추가해야 겠는데요. :)
I don't belong here..
[quote]다른 전문가들은 ... "아내들은 남편의 목소리만 들어도 거
전문가라면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언급할것 같은데 무슨 분야의 전문가이길래... :D
[quote="pyj200"][quote]다른 전문가들은 ... "아내들
사기검증 전문가 인가요? 아님 부부 클리닉 전문가인가... :mrgreen:
점점 보이고, 들리는 그대로 믿기 힘든 세상이 되어가는 것 같네요...
어디서 읽었더라..
여성이 남성보다 상대적으로 음성외적인 대화요소들을 잘 알아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거짓말도 잘 가려낸다고..
과학동아에서 본것 같군요. 나름대로 기사였으니 출처는 제대로 되어있을꺼라..믿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