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TCP/IP 소켓에서 몇가지 이론적 질문
글쓴이: 익명 사용자 / 작성시간: 화, 2002/02/26 - 4:25오후
안냥하세요. 모좀 궁금한게 있어서요.
아시는분들의 많은 도움 부탁드려요.
현재, TCP기반의 소켓 서버를 구현했거든요.
쓰레드를 여러개 띄워서 만들었는데,
테스트를 해보면 데이타가 잘 전송되긴합니다.
한가지 문제는요..
TCP 상태중에서 Established ->Fin_wait_1 -> Fin_wait_2 -> Time_Wait
순으로 진행되잖아요.
근데, 한 클라이언트당 Fin_wait2 단계에서 Time_wait-> close 까지 시간
이 약 1-2분이 소요됩니다.
전송되는 데이타는 2줄가량의 스트링열이거든요. 최대 보낸다고 해도 1024
바이트 정도로 잡는다고 하면..
이 부분에서 지연되는 시간을 단축할 방법은 없을까요?
혹 내가 서버에서 제대로 socket을 close해주지 못해서 발생되는거는 아닌
가요?
Forums:
Re: [질문]TCP/IP 소켓에서 몇가지 이론적 질문
그상태는 정상적인 상태입니다..
TCP의 상태전이 하는 단계입니다.
이것을 조절하는것은
socket option에 SO_LINGER옵션입니다.
자세한 자료는 스티븐 아저씨 책을 보시면 자세히 설명 되어있구여..
TCP의 상태전이에 관련된것은 TCP/IP illustrator에 있습니다.
이것도 스티븐 아저씨꺼져..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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