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 질문.. pushl 로 스택에 넣는것과 eax 를 이용하는 차이점.
글쓴이: jenix / 작성시간: 월, 2004/02/09 - 2:06오전
안녕하세요..
음 질문이 있는데요..
printf 를 이용해서 변수를 출력할때..
movl $1, -4(%ebp) movl $2, -8(%ebp) pushl -8(%ebp) pushl -4(%ebp)
이렇게 하는 것이 있는 반면.. ( 문서 예제입니다. )
실제로 gcc 에서 -S 옵션으로 컴파일해보면..
12 movl $1, -4(%ebp) 13 movl $2, -8(%ebp) 14 movl -8(%ebp), %eax 15 movl %eax, 8(%esp) 16 movl -4(%ebp), %eax
이렇게 나오던데..
ebp 를 eax 에 넣어서 eax 를 통하는거랑 그냥 pushl 로 스택에 넣는거랑
어떻게 차이가 있는건가요? 아래쪽 소스를 pushl 로 고쳐서
컴파일해봐도 잘 되더군요 :D
궁금하네요.. :?
Forums:
레지스터가 남으면 레지스터로 넘기는게 빠르겠죠.그리고 메모리 데이
레지스터가 남으면 레지스터로 넘기는게 빠르겠죠.
그리고 메모리 데이터를 직접 push하는거는 메모리-메모리라서 부담이 많이
걸릴겁니다. 레지스터로 로딩한 다음 다시 내보내는 것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이죠. (CPU 특성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아.. 레지스터 -_-;그렇군요 ^^; 감사합니다!
아.. 레지스터 -_-;
그렇군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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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ote="흑기사"]레지스터가 남으면 레지스터로 넘기는게 빠르겠죠.
호출 방식중에
fastcall 방식이 레지스터를 사용해서 인자를 교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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