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웍 프로그램시 궁금중
글쓴이: 익명 사용자 / 작성시간: 수, 2002/02/06 - 4:17오후
network program을 짜다보면 당연하다는듯
1. binary data -> char data로 변환하기
2. null data는 보내지 않기 등이
있는데, 1번은 이해가 되는데,
2번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예전에 unix <-> win98과 통신할때 null data를
보내면 그이후 packet은 받지 못했는데,
지금은 가능하네요.
왜 그럴까요?
ㄱ.read(), write()로 packet size만큼 읽기/쓰기를 반복하는 것과
ㄴ.recv(), send()
ㄷ.recvfrom(), sendfrom()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전 기본으로 ㄱ을 쓰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예를 들어 타기종간의 프로그램 poring이 쉽게 할려고등의 이유..
Forums:
Re: 네트웍 프로그램시 궁금중
network program을 짜다보면 당연하다는듯
1. binary data -> char data로 변환하기
2. null data는 보내지 않기 등이
-> Null 도 보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다만 읽을때에 읽는 함수가 Null이후는 무시 하기 때문에
-> 그렇게 보이는 것이죠
-> send, write, sendto 와 같은 함수를 쓸때에 들어가는 size만큼
-> 의 모든 데이터를 보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가능하면..)
있는데, 1번은 이해가 되는데,
2번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예전에 unix <-> win98과 통신할때 null data를
보내면 그이후 packet은 받지 못했는데,
지금은 가능하네요.
왜 그럴까요?
ㄱ.read(), write()로 packet size만큼 읽기/쓰기를 반복하는 것과
ㄴ.recv(), send()
ㄷ.recvfrom(), sendfrom()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이것은 UDP입니다..
전 기본으로 ㄱ을 쓰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 ㄴ은 각 패킷에 대하여 조금 더 제어가 가능 합니다.
-> 마지막에 flag라는 것이 그러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기종간의 프로그램 poring이 쉽게 할려고등의 이유..
Re: 네트웍 프로그램시 궁금중
타락천사 wrote..
network program을 짜다보면 당연하다는듯
1. binary data -> char data로 변환하기
2. null data는 보내지 않기 등이
있는데, 1번은 이해가 되는데,
2번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예전에 unix <-> win98과 통신할때 null data를
보내면 그이후 packet은 받지 못했는데,
지금은 가능하네요.
왜 그럴까요?
널데이터를 보내면 못받는게 아니라..
아마 win98 API에서 처리가 널데이터를 받으면
아마 널 이후루는 패킷을 없는걸로 인식해서 그럴겁니다.
ㄱ.read(), write()로 packet size만큼 읽기/쓰기를 반복하는 것과
ㄴ.recv(), send()
ㄷ.recvfrom(), sendfrom()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전 기본으로 ㄱ을 쓰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예를 들어 타기종간의 프로그램 poring이 쉽게 할려고등의 이유..
글쎄여. 전 read와 write로 하고 에러처리등을 하기위해 라이브러리
화 시켜서 사용합니다만.
재가 보기엔 결국 프로그래머가 편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겠지요.
재가 보기엔 라이브러리를 사용함에 있어서 특별한 이유라는건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recvfrom과 sendto는 UDP에서 보내는 함수입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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