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널 헤더 파일 수정후, 어플리케이션에서 못알아 듣네요
글쓴이: skjean / 작성시간: 목, 2004/01/08 - 1:07오후
/usr/src/linux/include/linux/socket.h 에 있는
하나의 struct를 수정했습니다. 즉, 해당 struct에 대해서
하나의 필드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커널 코드를 수정한 이후
새로운 커널을 만들고, 이 커널로 부팅했습니다.
(참고 : make dep; make bzImage; make install; /sbin/lilo;)
이후 소켓 프로그램(응용 프로그램)에서 수정한 필드를 이용하려고 하니,
그런 필드가 없다고 나옵니다.
수정된 헤더 파일이 실제 커널이나 라이브러리 등에 영향을 미치려면
어떤 과정이 더 필요한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Forums:
즉, 커널 컴파일 하고 나서 만일, 수정된 헤더 파일이 있다면 자동으
즉, 커널 컴파일 하고 나서 만일, 수정된 헤더 파일이
있다면 자동으로 /usr/include, /usr/include/sys,
/usr/include/linux 아래의 헤더 파일(실제 어플리케이션이 링크하는 파일)을 갱신하지 못하는가 하는
질문이 되겠네요...
일일이 복사를 하면 되긴 할 것 같습니다. ^^:;
보통은 /usr/include/linux 와 /usr/include/as
보통은 /usr/include/linux 와 /usr/include/asm 은 현재 사용중인 커널 소스의 디렉토리로 심볼릭 링크를 시켜놓고 사용을 합니다...
그렇게해놓으면 일일이 복사할 필요가 없겠죠? ^^
그럼 수고하세요~!
이제 졸업이다...사랑하는 SKKULUG 후배들아 안녕~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