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프로그래밍에서 select함수에 대한 질문입니다...

shiny의 이미지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errno.h>
#include <string.h>
#include <sys/types.h>
#include <netinet/in.h>
#include <sys/socket.h>
#include <sys/wait.h>

#define MYPORT 10000
#define MAXDATASIZE	100
#define BACKLOG 10

#define SOH	1
#define EOT	4	

main()
{
	struct termios oldtio, newtio;
	int fd, sockfd, new_fd, buf_size;
	struct sockaddr_in my_addr;
	struct sockaddr_in their_addr;
	int sin_size, numbytes;
	char buf[MAXDATASIZE], dwbuf[MAXDATASIZE+4];
	
	if ((sockfd = socket(AF_INET, SOCK_STREAM, 0)) == -1){
		perror("socket");
		exit(1);
	}
	
	my_addr.sin_family = AF_INET;
	my_addr.sin_port = htons(MYPORT);
	my_addr.sin_addr.s_addr = INADDR_ANY;
	bzero(&(my_addr.sin_zero), 8);
	
	if (bind(sockfd, (struct sockaddr *)&my_addr, sizeof(struct sockaddr)) == -1){
		perror("bind");
		exit(1);
	}
	
	if (listen(sockfd, BACKLOG) == -1){
		perror("listen");
		exit(1);
	}

	while(1)
	{
		sin_size = sizeof(struct sockaddr_in);
		
		if((new_fd = accept(sockfd, (struct sockaddr *)&their_addr, &sin_size)) == -1)
		{
			perror("accept");
			continue;
		}
	
		printf("server : got connection from %s\n", inet_ntoa(their_addr.sin_addr));
		printf("recv\n\r");	

		if ((numbytes = recv(new_fd, buf, MAXDATASIZE, 0)) == -1) 
		{
			perror("recv");
			close(new_fd);
			exit(1);			
		}
		close(new_fd);

		printf("bufsize : %d\n\r", strlen(buf));
		dwbuf[0] = SOH;
		strcat(&dwbuf[1], buf);
		buf_size = strlen(buf);
		dwbuf[buf_size+1] = EOT;
		dwbuf[buf_size+2] = 0;
		
		printf("Received : %s\n\r", buf);
		printf("dwbuf : %s\n\r", dwbuf);
	
		while(waitpid(-1, NULL, WNOHANG) > 0);
	}
	close(sockfd);
}

이건 서버쪽 프로그램인데여,..

CPU를 낭비하지 않게 하기위해 select함수를 사용하려하는데..

예를들어 머,,, 데이터가 receive될때까지 2초를 기다린다..

이런식으로다가,,

그럴려면 이 소스중에 어디에다가 끼워넣어야 되는지..

무한루프가 돌고 있는데... accept된 후에 넣어야 되는지...

무한루프가 돌면 당연히 select의 의미가 없어지는 거겠져..

select를 꼭 써야겠는데...

그리구,,, accept하고 recv하려면 화일기술자 new_fd를

만들어야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에는 데이터그램 소켓과 스트림 소켓 중

어떤게 더 유리한지 꼭~~~~~좀 알려주세요~~~

불량청년의 이미지

타이머를 넣으실려고 하는건가요?

당연히 타이머는 while()문 안에 넣어야 하죠.

타이머를 while() 밖에서 셋팅하고 실행해보면

어떻게 되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타이머 구조체에

셋팅한 값은 select()호출후 남아있는 값이 됩니다.

음... 다시말해 5초를 셋팅했는데 select()에서 이벤트가

3초정도에 발생하게 되면 타이머 구조체엔 2초만 남아

있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while()문 안에서 타이머 구조체

값까지 설정하는 것입니다.

또한 select() 리턴후에 accept()를 수행해야합니다.

그래야 select() 호출 후, 리턴되면 타이머를 재 셋팅하고

다시 지정한 시간동안 입,출력 이벤트를 감시하게 됩니다.

select()함수의 인자중에 다섯번째 인자가 님이 말씀하시는

타이머 값을 넣는 곳입니다. 고로 블럭킹도 방지할 수 있구요.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네요. 수고하세요~

H/W가 컴퓨터의 심장이라면 S/W는 컴퓨터의 영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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