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 시의 장점??
글쓴이: ar / 작성시간: 화, 2003/10/14 - 12:24오후
일반 바이너리 설치와 소스 컴파일 설치의 차이에 대해서 약간의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p2, cel 부터는 i686 명령어 셋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그런데
p2에서 컴파일 한 바이너리를 p3 로 옮겨서 사용하였을때와 p3 에서 직접
컴파일 하여서 설치하였을때와 비교했을때 어떠한 차이가 있죠?
제가 알고 있는 명령어셋 외에도 다른 요인이 있나요?
Forums:
Re: 컴파일 시의 장점??
그리고 님 컴에 설치된 라이브러리에 최적화된 바이너리 업게 됩닞다.
즐린
Re: 컴파일 시의 장점??
컴파일한 곳의 아키텍쳐는 상관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컴파일할때 어떤 아키텍쳐를 타겟으로 컴파일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죠.
예를 들면, 모토롤라 계열로 타겟을 지정하고 인텔머신에서 컴파일 할 수 도 있으니까요...
--
Life is short. damn short...
[quote]그리고 님 컴에 설치된 라이브러리에 최적화된 바이너리 업게
여기서 최적화라는게 어떤거죠? 초짜라 어려운게 많네요 ㅡ.ㅜ
일반적으로 배포되는 바이너리 패키지는 여러곳에서 돌아가야 하는 만큼, 최
일반적으로 배포되는 바이너리 패키지는 여러곳에서 돌아가야 하는 만큼, 최적화보다는 범용성에 촛점을 맞춰서 제작합니다. 단지 그 차이일 뿐입니다.
위에분 말씀 대로 컴파일하는 컴퓨터의 하드웨어는 컴파일된 후의 결과물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옵션만 똑같이 해 주면 어디서 컴파일을 하던 같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