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read()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글쓴이: shean0 / 작성시간: 목, 2003/10/09 - 5:54오후
안녕하세요.
시스템 환경은 다음과 같구요..
솔라리스에서 tcp통신을 구현해서 사용중입니다.
무선통신 client --->요청 --> 서버 [서버에서: 요청데이터 read_len이 return하는 시간이 12초 정도 걸립니다] <--응답 --- :접속 끊음. 이후 이것을 반복
아래처럼 read_len 이라는 것을 만들어 사용중인데요..
지금 까지는
nread==0 이면 continue로 처리했는데.. 그러니.. 좀비처럼 남아있는 프로세스가 생기더군요.
그래서 nread==0 도 에러로 처리했더니.. 네트웨크 딜레이 때문인지...
읽다가 printf("[EOF continue]\n ");여기로 들어가고 에러로 처리..됩니다.
음.. 이것의 의미 nread==0 의 의미는 어떻게 해석을 해야하는지요. continue로 하고, 나중에 sock이 끊어지면 return 으로 해야 하나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nread==0 의 의미는??
unsigned int read_len(int sok,char * buf,unsigned int len) { unsigned int r_len; unsigned int nleft,nread; char *p; int count=0; nleft=len; p=buf; while(nleft>0) { printf("count[%d]:read_len::nlenf[%d]\n",count,nleft); ; nread=read(sok,p,nleft); if(nread<0) { printf("Reading Error\n"); return ERROR; /* return(nread); */ } else if(nread==0) { count++; printf("[EOF continue]\n "); /* continue; 여기를 두어야 하는가?? */ return ERROR; /* break; EOF*/ } else { printf("OK[count]\n",count); } nleft -=nread; p +=nread; count++; if(count>100) break;/* 파싱에서 길이가 틀리기 때문에 에러로 처리된다 */ else usleep(10); } printf("len[%d]-nleft[%d]\n",len,nleft); return (len-nleft); /* return >= 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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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d 의 리턴값이 0 이면 접속 종료를 알려주는 것입니다.대부분의
read 의 리턴값이 0 이면 접속 종료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close를 호출하고 끝내야 하는 것 아닌가 합니다만...
그럼, 이만...
return ERROR 로 하시면 될듯..저두 0 과 같은면 소켓을
return ERROR 로 하시면 될듯..
저두 0 과 같은면 소켓을 종료하였습니다.
hi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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