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에서 간단한 질문입니다.
글쓴이: 익명 사용자 / 작성시간: 목, 2001/10/18 - 2:56오후
예전에 순환 참조였던가?
이름은 자세히 기억이 나지 않네요.
두개의 클래스가 있고
그 두 클래스의 멤버 변수로
다른 클래스의 포인터형 변수를
서로 가지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 C1.h---
#include "C2.h"
Class Ca1{
private
Ca2* m_ca2;
public
Ca1();
~Ca1();
};
--- C1.cpp---
#include "C1.h"
#include "C2.h"
Ca1Ca1(){
m_ca2 = new Ca2();
}
Ca1~Ca1(){
delete m_ca2;
}
--- C2.h---
#include "C1.h"
Class Ca2{
private
Ca1* m_ca1;
public
Ca2();
~Ca2();
};
--- C2.cpp---
#include "C1.h"
#include "C2.h"
Ca2Ca1(){
m_ca1 = new Ca1();
}
Ca2~Ca2(){
delete m_ca1;
}
이런식으로 써야 하는데
redefinetion 에러가 나네요(당연한거 같지만..)
주로 c 를 써왔기 때문에 c++ 에 서투러서
간단한 트릭 인거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Forums:
Re: C++ 에서 간단한 질문입니다.
각각의 cpp 화일에서 c1.h c2.h 를 include 하는데.
c1.h 에서 다시 c2.h를 include 하니까 에러가 발생하는겁니다.
그건...
#ifndef C1_DEFINED
#define C1_DEFINED
Class Ca1{
private
Ca2* m_ca2;
public
Ca1();
~Ca1();
};
#endif
이런방식으로 해결하시죠..
무 wrote..
예전에 순환 참조였던가?
이름은 자세히 기억이 나지 않네요.
두개의 클래스가 있고
그 두 클래스의 멤버 변수로
다른 클래스의 포인터형 변수를
서로 가지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 C1.h---
#include "C2.h"
Class Ca1{
private
Ca2* m_ca2;
public
Ca1();
~Ca1();
};
--- C1.cpp---
#include "C1.h"
#include "C2.h"
Ca1Ca1(){
m_ca2 = new Ca2();
}
Ca1~Ca1(){
delete m_ca2;
}
--- C2.h---
#include "C1.h"
Class Ca2{
private
Ca1* m_ca1;
public
Ca2();
~Ca2();
};
--- C2.cpp---
#include "C1.h"
#include "C2.h"
Ca2Ca1(){
m_ca1 = new Ca1();
}
Ca2~Ca2(){
delete m_ca1;
}
이런식으로 써야 하는데
redefinetion 에러가 나네요(당연한거 같지만..)
주로 c 를 써왔기 때문에 c++ 에 서투러서
간단한 트릭 인거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Re^2: C++ 에서 간단한 질문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 방법도 있으나
어차피 런타임시에 함수 recursive 호출 일어나는건
막을 수 없네요.
대충 이런식으로 밖에 안되던데요..
--C1.h
class C2;
class C1{
private
static C2* m_c2;
static int set, dset;
public
C1();
~C1();
};
--C1.cpp
#include "C1.h"
#include "C2.h"
#include
C2* C1m_c2;
int C1set;
int C1dset;
C1C1(){
printf("C1() m_c2%d, set%d\n", m_c2, set);
if(set == 0){
set = 1;
m_c2 = new C2();
printf("set%d\n", set);
}
}
C1~C1(){
printf("~C1()\n");
if(dset == 0){
dset = 1;
delete m_c2;
}
}
--C2.h
class C1;
class C2{
private
static C1* m_c1;
static int set, dset;
public
C2();
~C2();
};
--C2.cpp
#include "C1.h"
#include "C2.h"
#include
C1* C2m_c1;
int C2set;
int C2dset;
C2C2(){
printf("C2() m_c1%d, set\n", m_c1, set);
if(set == 0){
set = 1;
m_c1 = new C1();
printf("set%d\n", set);
}
}
C2~C2(){
printf("~C2()\n");
if(dset == 0){
dset = 1;
delete m_c1;
}
}
--main.cpp
#include
#include "C1.h"
#include "C2.h"
int main(){
C1* c11 = new C1();
C2* c22 = new C2();
delete c11;
delete c22;
return 0;
}
대충 이런식으로 recursive 무한루프 도는것을 막았는데
좀 무식한 방법 같아서요..
다른 방법은 없습니까?
임동현 wrote..
각각의 cpp 화일에서 c1.h c2.h 를 include 하는데.
c1.h 에서 다시 c2.h를 include 하니까 에러가 발생하는겁니다.
그건...
#ifndef C1_DEFINED
#define C1_DEFINED
Class Ca1{
private
Ca2* m_ca2;
public
Ca1();
~Ca1();
};
#endif
이런방식으로 해결하시죠..
무 wrote..
예전에 순환 참조였던가?
이름은 자세히 기억이 나지 않네요.
두개의 클래스가 있고
그 두 클래스의 멤버 변수로
다른 클래스의 포인터형 변수를
서로 가지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 C1.h---
#include "C2.h"
Class Ca1{
private
Ca2* m_ca2;
public
Ca1();
~Ca1();
};
--- C1.cpp---
#include "C1.h"
#include "C2.h"
Ca1Ca1(){
m_ca2 = new Ca2();
}
Ca1~Ca1(){
delete m_ca2;
}
--- C2.h---
#include "C1.h"
Class Ca2{
private
Ca1* m_ca1;
public
Ca2();
~Ca2();
};
--- C2.cpp---
#include "C1.h"
#include "C2.h"
Ca2Ca1(){
m_ca1 = new Ca1();
}
Ca2~Ca2(){
delete m_ca1;
}
이런식으로 써야 하는데
redefinetion 에러가 나네요(당연한거 같지만..)
주로 c 를 써왔기 때문에 c++ 에 서투러서
간단한 트릭 인거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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