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열 포인터 구조체 쓰는법..
글쓴이: 신호철 / 작성시간: 금, 2003/08/08 - 1:13오전
struct Rule *rule_mapping[3]; rule_mapping[3] = (struct Rule *)malloc(sizeof(struct Rule *)); for(i=0;i<rule_num;i++){ while((row = mysql_fetch_row(result)) != NULL) { r_id[i] = atoi(row[0]); r_fragbits[i] = atoi(row[1]); r_seq[i] = atoi(row[2]); r_dsize[i] = atoi(row[3]); r_flags[i] = atoi(row[4]); i++; } } printf("r_id[1] : %d\n",r_id[0]); printf("r_id[2] : %d\n",r_id[1]); printf("r_id[3] : %d\n",r_id[2]); (rule_mapping[0] -> fragbits) = r_fragbits[0]; (rule_mapping[0] -> dsize) = r_dsize[0]; (rule_mapping[1] -> id) = r_id[1]; (rule_mapping[1] -> seq) = r_seq[1]; (rule_mapping[1] -> flags) = r_flags[1]; (rule_mapping[2] -> id) = r_id[2]; (rule_mapping[2] -> fragbits) = r_fragbits[2];
이런식으로 구조체를 넣을려고 합니다..
배열포인터 구조체를 쓰는 방법이.. 뭐가있을까요..
Forums:
-0-;;;;
:twisted:
답변.
먼저 포인터 배열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struct Rule *rule_mapping[3];
배열포인터가 아니라 포인터 배열입니다
결국 "배열"이라는 점에 주목하면..
위의 선언은 rule_mapping[0], rule_mapping[1],rule_mapping[2]
3개의 배열요소로 이루어졌으며 각각은 struct Rule * 형태를 지니게 됩니다.
포인터 이므로 이 포인터에 메모리를 할당할려면 struct Rule 크기의 메모리를
만들어서 그곳을 "가리키게" 하면 될 것입니다.
rule_mapping[0] = (struct Rule *)malloc(sizeof(struct Rule));
rule_mapping[1] = (struct Rule *)malloc(sizeof(struct Rule));
rule_mapping[2] = (struct Rule *)malloc(sizeof(struct Rule));
즉 위 처럼 처리해주면 됩니다.
이것은 마치 int a; int *p; 가 있을때 p = (int *)a; 와 비슷한 걸로
보시면 됩니다.
( malloc을 사용한다면 p = (int *)malloc(sizeof(int))가 되겠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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