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C로 갤러그 만들려고 하고있습니다. 우주선이동에 대한 힌트
글쓴이: makeit / 작성시간: 토, 2003/05/24 - 11:18오후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프로젝트라면 프로젝트라 할 수있는 갤러그를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터보C 2.0(볼랜드 라이브러리만 사용해서)로 만들려고 하는데 대충의 아웃라인은 잡았습니다.(우주선외형,적기외형,미사일,폭파,점수계산,level up등등등...)
그런데 막상 알고리듬을 만들려고 하니 처음부터 막히네요.
우주선이 앞으로 전진하는 효과는 화면(우주공간)이 내려오는 방식으로 구현하잖아요?
그냥 우주공간만 구현할려면 랜덤으로 별 몇개 그려주면 끝인데 우주공간이 내려오는 화면은 어떻게 구현할 수있는지요?
힌트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Forums:
Re: 터보C로 갤러그 만들려고 하고있습니다. 우주선이동에 대한
간단히 말씀 드리면, 천천히 하세요. 그것을 구현 하는 방법은
상황마다 천차 만별입니다. 한 번에 가르쳐 드리기도 어렵고,
한 번에 배우고 자기 것으로 만들기도 어려울 겁니다.
누군가 짧은 예제 코드를 올려주실 지도 모르지만,
제 생각에는 앞으로 배울 시간이 많이 있으신 분이라면,
천천히 관련 기술을 익혀가셨으면 합니다.
많은 연습이 반복되면, 지금 하시려는 것은 자연히 최상의
방법을 생각해 내실 수 있게 될 겁니다.
Orion Project : http://orionids.org
게임이라면..
글쎄요..게임용 다른 라이브러리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아는 한도라면 curses 라이브러리를 이용하겠네요..
라인단위로 작업을 할수 있으니까요.
특정 위치에 char 문자등을 직을 수 있으니 그것등으로 그림을
그리고,..
매초 마다 라인을 하나씩 내려서 다시 그린다면
화면이 내려오는 효과를 낼수 있겠네요..
음....
별이나 행성의 픽셀의 위치에 y의 값만 변화 시켜주면 되지 않을까요?
y값이 끝까지 내려가면 지우시면 될듯...
random한 x값에 y값을 0으로 하셔서 새로운 별이나 행성을 만드시구요.
^-^a
세상이 뭐라하든... :)
게임을 만드신다면, 접근을 이렇게 해보시는것은 어떤지요..우선,
게임을 만드신다면, 접근을 이렇게 해보시는것은 어떤지요..
우선, 화면버퍼를 여러개 만듭니다.
1. 화면 출력 용
2. 바탕화면 버퍼
3. 캐렉터 버퍼.. 등..
화면에 출력시는,
1. 화면 출력용 버퍼에 바탕화면 버퍼의 내용을 복사합니다.
2. 화면 출력용 버퍼에 캐렉터를 적절한 위치에 복사합니다.
3. 화면 출력용 버퍼를 화면에 써 줍니다. 이때, 화면을 지우도 다시 쓰면 껌벅껌벅 거리게 됩니다.
우주공간을 표현하신다면 위 방법을 응용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음.. 그리고, 여러가지 게임 개발 기법들을 시중에 나와있는 책들을 참고하셔서
제작하시고, 게임제작에 관계된 이론들이 많이 있으므로 열심히 공부하시서 좋 게임 많이 만드세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