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롬이 저절로 열리는 경우?

raymundo의 이미지

이거.. 문답 게시판에 올릴까 했는데 프로그래밍도 아니고 설치나 활용도 아니고... 그래서 자유게시판에 올립니다.

데비안 우디를 설치한 컴퓨터입니다. 컴퓨터 업그레이드 하다가 남은 부품들 몇 년 동안 긁어 모아서 조립한 놈이라 좀 오래되긴 했죠. CPU 가 AMD K6-2 400MHz 이니...

LG 32 배속 시디롬이 달려 있는데, 컴퓨터를 켜 두고 (주로 삼바를 통한 화일 서버와 가끔씩 프로그래밍 용으로 사용) 있으면 갑자기 시디롬 트레이가 주루룩 열립니다.

처음에는 누가 해킹했나 싶어서 (ADSL 모뎀에 물려서 외부에서 접속 가능하거든요) 화들짝 놀랐는데, lastlog 같은 걸 보면 제가 접속한 것 외에는 아무런 흔적이 없고요 (이것도 조작이 가능한가요?) 시디롬이 열린 것 외에는 다른 피해도 없고요...

몇 주 전에 한 번 열렸었는데, 이번에는 어제 오늘 연달아 두 번 이런 증상이 발생했네요.

단지 시디롬이나 메인보드 등 하드웨어의 노후에 의한 오동작일까요? 해킹이라면... 뭘 검사해야 알 수 있는 걸까요? 아니면... 제 방에 눈에 안 보이는 누군가가... @.@ (이왕이면 아리따운 아낙이면 좋으련만)

P.S. 아 그리고.. 이 컴퓨터는 처음부터 /etc/hosts.deny 에 ALL:ALL 로 되어 있고요, 웹과 ssh 로만 접속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제대로 파악하고 있다면 -_-;)

chocoheim의 이미지

저랑 똑같은 상황이군요 :(

정말 컴의 노후화 때문일까요?
전 셀러론 333 이랍니다 =_-
씨디롬은 어디껀지 잘 모르겠는데, 여튼 8배속인가 4배속인가 그렇구요...

저같은 경우는... 지금은 안 그런데,
처음 설치하고 한 일주일동안은 이놈이 계속 나오더라구요.
우디 씨디가 맘에 안들어서 뱉어내나 했더니,
아무것도 안 들어가 있어도 툭툭 튀어나오더군요... 쩝.

하지만, 요새는 한두달에 한번 정도만 나오는 듯 하군요 ^^;
왠만하면 스위치 내리는 일이 없어서 그런것일까요? -_-;

WaitplzplzWait

maylinux의 이미지

노후에 의한것이 맞을겁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을 가장한... 이동용데스크탑의 경우..
시디롬이 시도때도 없이 튀어 나옵니다 ㅡ.ㅡ;;

그래서, 실질적으로 시디롬을 사용하지 못하죠..
설치할때 시디롬 튀어나와서, 파란화면 많이 나왔슴...

그래서, 디스켓으로 부팅해서, 우디깔고, 모든것을 dpkg 로 설치합니다

이제는, 시디롬이 튀어 나와있던 없던, 그냥 사용합니다..

아바타 제작기간~~ 무려 5초!!!

무혼인형의 이미지

저는 그 현상을 예~전에 LG 4x 시디롬으로 겪었는데요..(95년 말인가 96년초쯤) 귀찮아서 AS는 안받았지만 장비의 노후화 떄문이라면.. 그때도 같은 원인이었을 꺼라고 생각 되네요..

그냥 그때 기억이 나서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