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문자열은 하나 이상의 char과 null(\0)로 끝나는 배열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har의 포인터를 넘기는 것은 정작 이 메모리의 다음 번지에 null이 있을 가능성이 별로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좋은 운영체제라면 허용 범위를 넘어섰으니 segment fault를 만들어 낼 수도 있겠죠.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원하시는 기능을 직접 만드는 것입니다. -_-;
원래 문자열의 할당 크기가 충분하다 가정하고 null까지 찾은 다음 원하시는 캐릭터를 쓰고 그 다음에 null을 붙여주면 끝이죠.
아니면 char을 문자열로 만들어 버리면 됩니다. 간단하게는 2개의 element를 가지는 char 배열을 만들고 첫 element에 원하는 문자를, 두번째에는 '\0'(문자 표시 상의 null)을 넣어주면 간단히 한자리의 문자열이 만들어집니다.
흠.. 제가 알기론 없을거 같은데...-_-;; C에서의 스트링
흠.. 제가 알기론 없을거 같은데...-_-;;
C에서의 스트링이란 것은 기본적으로 '\0'으로 끝나야 하기 때문이죠..
굳이 구현하자면 char *a에 char b를 붙인다고 가정하고...
strncat(a,&b,1);
...로 쓰면 되긴 합니다. strncpy랑은 달리 뒤에 알아서 '\0'가 붙는군요.
물론 strcat와 마찬가지로 충분히 메모리는 할당이 되어있어야 하구요.
위 코드를 매크로로 만들어 쓴다면 원하시는 바대로 쓰는 데에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노루가 사냥꾼의 손에서 벗어나는 것 같이, 새가 그물치는 자의 손에서 벗어나는 것 같이 스스로 구원하라 -잠언 6:5
윗 글대로 하면 100% 된다는 보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분명 문
윗 글대로 하면 100% 된다는 보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분명 문자열은 하나 이상의 char과 null(\0)로 끝나는 배열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har의 포인터를 넘기는 것은 정작 이 메모리의 다음 번지에 null이 있을 가능성이 별로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좋은 운영체제라면 허용 범위를 넘어섰으니 segment fault를 만들어 낼 수도 있겠죠.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원하시는 기능을 직접 만드는 것입니다. -_-;
원래 문자열의 할당 크기가 충분하다 가정하고 null까지 찾은 다음 원하시는 캐릭터를 쓰고 그 다음에 null을 붙여주면 끝이죠.
아니면 char을 문자열로 만들어 버리면 됩니다. 간단하게는 2개의 element를 가지는 char 배열을 만들고 첫 element에 원하는 문자를, 두번째에는 '\0'(문자 표시 상의 null)을 넣어주면 간단히 한자리의 문자열이 만들어집니다.
혹은 역시 버퍼를 잡고 sprintf로 %c로 써주는 방법 등도 있고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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