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프로그래밍 중에서 Adobe 등에서 사용하는 벡터 방식에
글쓴이: luna1611 / 작성시간: 목, 2003/05/15 - 7:44오전
안녕하세요.
그래픽 저장하는 방법에 모든 점의 데이터를 적어넣는 방법(bmp), frequency domain 으로 transformation 하여 손실압축을 하는 방법(jpg) 등등이 있습니다만, Adobe 나 CorelDraw 에서는 벡터를 보존하는 방법으로 저장한다고 들은 적이 있습니다.
이에 관한 규약, 라이브러리 혹은 프로그래밍 방법 중에 참고할 수 있는 서적이나 문서가 있으면 가르쳐주십시오.
예전에 글을 적었는데 지워졌나보군요..
감사합니다.
Forums:
주제가 너무 방대하군요
질문 주제가 너무 방대합니다.
벡터그래픽 자체만으로도 소위 장난이 아니지요.
예를 들어 벡터 폰트 하나만 가지고도 엄청난 양의 기술자료가 필요합니다.
adobe의 type1 폰트관련 라이브러리를 freetype이란 것에서 찾아보실수 있으며, Postscript관련은 GhostScript에서 찾아보실수있습니다.
벡터그래픽을 출판 관련으로 하는 경우에는 위 2가지를 참고하시면 약소하나마 (?) 보템이 될듯합니다.
게임이나, 기타의 경우에는 저장뿐이 아니라, 렌더링이라는 아주 큰 문제가 내제되어 있고, 실시간성이 필요하다면 더욱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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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은 오픈해서 검증받아야 산지식이된다고 동네 아저씨가 그러더라.
svg를 한번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svg 스펙은 ht
svg를 한번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svg 스펙은 http://www.w3.org/Graphics/SVG/
렌더링 엔진은 http://librsvg.sourceforge.net/
또는 http://xsvg.org/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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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탑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임베디드 삽질러
EMF, WMF도 벡터가 살포시 섞여 있죠.
EMF, WMF도 벡터가 살포시 섞여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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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맑고픈 샘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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