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의 소켓? -_-a
글쓴이: kn31232 / 작성시간: 화, 2003/05/13 - 10:17오전
클라이언트와 메인 서버사이에서 양방향 통신을 위한 프로그램을 짜야하는데요~
음...클라이언트에서 받는 신호를 메인 서버로~! 메인 서버에서 받는 신호를 클라이언트쪽으로 보내주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음~ 문제는 어떤 방식으로 짜는게 제일 안전할까...하는 점에대해 여쭤 보고 싶어서 입니당~! ^^
pthread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멀티쓰레딩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한쪽 방향씩 2개를 구현하는것이 나을찌.....
아니면 다른 좋은 방법이 있으신분 계신지~ ㅎ
아싸리 프로그램을 하나씩 2개를 짤까요? =_=;;;
ipc쪽 이용해서 데몬사이에 데이터 공유만 잘 하게 한다면....뭐 이것도....좀 빡쎼려나...!? -_-;;
암튼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Forums:
그건요..
일단 궁금한것은..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하나의 machine에 있는 건가여?
일단 그렇다면은..
단지 신호를 중계하기 위해 프로세스를 새로 생성해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서로 OK~ 정도의 사인을 보내는 것이라면
Named pipes 를 사용하는 것이 어떨까여?
ps. 말씀하신 신호라는 것이 어느정도 수준의 신호인지..
궁금하네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