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함수의 동작이 수상하네요.
글쓴이: dotri / 작성시간: 일, 2003/05/04 - 11:56오전
일단..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int GetRandom( int Max ) { srand( (unsigned int)time(NULL) ); return (rand() & Max) + 1; } /* 이 함수를 호출하면 1 부터 Max 사이의 임의의 값이 나와야 합니다. */ A = GetRandom( 10 ); printf( "A is %d\n", A ); for( n = 0; n < A; n += 1 ) { B = GetRandom( 30 ); C = GetRandom( 2 ); printf( "B,C is %d, %d\n", B, C ); }
이걸 실행하면.. A 변수에 들어가는 값은 예상대로 1 부터 10 이내의 값이 나옵니다. 따라서 그 횟수만큼 안의 루프를 돌게 되는데, 이상하게 루프 안에서 B 와 C 는 항상 같은 수가 나오더군요. 예를 들자면..
첫번째 실행에서 A = 4
B,C = 2,2
B,C = 2,2
B,C = 2,2
B,C = 2,2
두번째 실행에서 A = 2
B,C = 5,1
B,C = 5,1
세번째 실행에서 A = 7
B,C = 8,2
B,C = 8,2
B,C = 8,2
B,C = 8,2
B,C = 8,2
B,C = 8,2
B,C = 8,2
이렇게 말이죠.. 예측데로 돌아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두번째 질문. srand() 나 rand() 또는 time() 함수가 세그먼테이션 폴트를 일으킬수도 있나요?
Forums:
[re]
자답입니다.
srand() 함수를 rand() 함수 호출할때마다 하지 않고..
GetRandom() 함수 밖으로 꺼내서 한번 써주니까 원하는대로 임의의 값이 나오는군요.
왜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Re: 랜덤함수의 동작이 수상하네요.
랜덤값을 얻으실때마다 Seed를 주시면 계속 같은 값이 나오겠지요^^;;
srand( (unsigned int)time(NULL) );
를 처음에 한번만 해주시면 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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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하가 제안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써 재미있게 사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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