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 wall(x): if x == 3: bfs() return for i in range(n): for j in range(m): if graph[i][j] == 0: graph[i][j] = 1 wall(x+1) graph[i][j] = 0
wall(0)
이런식으로 호출을 하면 111000 110100 110010 .... 이런식으로 구현이 되는데 코드가 잘이해가 가지않습니다 알려주실분 계신가요??
흔한 그래프 탐색 알고리즘 코드로 보입니다. 원하는 변수의 값이 함수 호출 때 마다 어떻게 변하는지 그림으로 그려서 이해하려고 공부하면 됩니다. 이런류의 질문은 본인의 공부가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그냥 '알려주세요'보다는 본인이 어느정도 알아보려고 했는지 과정을 글로 쓴다음 이해 안되는 부분을 질문하면 답하는 사람들도 더 잘 답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질문 수준에서는 변수 값을 추적해보라고 답변할 수 있는게 최선입니다.
---------------------- 얇은 사 하이얀 고깔은 고이 접어서 나빌레라
i,j, graph[i][j] 를 찍어보면 됩니다. 그리고 code 태그가 없어서 한번에 코드가 안들어오네요
------------------------------------------------------------ ProgrammingHolic
코드를 올릴때는 아래와 같은 식으로 code 태그로 감싸면 보기 좋게 나옵니다. 글 작성창을 잘 보시면 텍스트 포맷에 대한 도움말 링크도 있고 미리보기 기능도 있으니 한 번 눈여겨 보시길 권합니다.
특히나 파이썬은 들여쓰기가 중요한 언어이니 code 태그가 더 중요하죠.
[code lang="python"] def wall(x): if x == 3: bfs() return . . [/code]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흔한 그래프 탐색 알고리즘 코드로 보입니다.
흔한 그래프 탐색 알고리즘 코드로 보입니다.
원하는 변수의 값이 함수 호출 때 마다 어떻게 변하는지 그림으로 그려서 이해하려고 공부하면 됩니다.
이런류의 질문은 본인의 공부가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그냥 '알려주세요'보다는 본인이 어느정도 알아보려고 했는지 과정을 글로 쓴다음 이해 안되는 부분을 질문하면 답하는 사람들도 더 잘 답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질문 수준에서는 변수 값을 추적해보라고 답변할 수 있는게 최선입니다.
----------------------
얇은 사 하이얀 고깔은 고이 접어서 나빌레라
변수를 찍어보면 되죠
i,j, graph[i][j] 를 찍어보면 됩니다.
그리고 code 태그가 없어서 한번에 코드가 안들어오네요
------------------------------------------------------------
ProgrammingHolic
코드를 올릴때는 아래와 같은 식으로 code 태그로
코드를 올릴때는 아래와 같은 식으로 code 태그로 감싸면 보기 좋게 나옵니다. 글 작성창을 잘 보시면 텍스트 포맷에 대한 도움말 링크도 있고 미리보기 기능도 있으니 한 번 눈여겨 보시길 권합니다.
특히나 파이썬은 들여쓰기가 중요한 언어이니 code 태그가 더 중요하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