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네트워크 브리지
글쓴이: 이학진@Google / 작성시간: 토, 2020/03/14 - 9:15오후
안녕하세요! 현재 서버에 닉카드가 두개 달려있습니다.
이 중 하나는 해당 서버의 통신용이고 나머지 하나는 다른 서버에 동일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사무실에서 흔히 사용하는 인터넷전화기처럼 공유기에서 나온선이 서버A로 우선 연결되고 다시 서버A의 다른 닉에서 서버B로 연결하면 서버B에서는 공유기에서 물린것과 같은 효과를 내고싶은데요. 단순히 포워딩 설정만으로 가능할까요?
Forums:
NIC 두 장을 하나의 브리지 "가상" 인터페이스로
NIC 두 장을 하나의 브리지 "가상" 인터페이스로 묶어 주면 됩니다. 혹시 서버에 GUI 환경이 설정되어 있나요? 그리고 기존 네트워크 설정은 어떻게 해 두셨나요?
아뇨 gui 환경은 없습니다. 지금은 두개 모두
아뇨 gui 환경은 없습니다. 지금은 두개 모두 dhcp로 ip를 할당받고 있습니다.
말씀 하신 가상 인터페이스로 묶는다는게 bridge-utils 등을 활용해서 브릿지를 만들어 두 닉을 해당 브릿지에 추가하는 방법이 맞나요?
저렇게 묶었다면 각 인터페이스의 설정을 그대로 dhcp로 해놓는다면 공유기->서버A->서버B 이렇게 연결해놓아도 두개의 서버 모두 자동으로 ip를 할당 받을 수 있을까요?
네 맞습니다. 브리지 설정을 통해서 eth0
네 맞습니다. 브리지 설정을 통해서 eth0/eth1을 가상 인터페이스인 br0으로 묶은 다음 br0에다가 DHCP를 할당해 주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브리지로 묶은 다음에는 기존 인터페이스 설정을 유지할 필요도 없고 유지하면 안 됩니다.
네 감사합니다! 한번 설정해보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한번 설정해보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