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OS에서 컴파일하고 한국어를 출력시 물음표로 나옵니다..
글쓴이: at1239 / 작성시간: 일, 2020/03/08 - 3:42오전
안녕하세요, 프로그램특성상
한국OS + 시스템로컬언어(중국)으로 변경하여 컴파일하고사용하고있습니다.
오래된 프로젝트파일이라 문자집합은 유니코드가 아니라 멀티바이트인 상태입니다.
유니코드로 다바꿔볼까했지만 워낙에 오래된프로젝트고 3시간걸려서 바꿨는데 안돌아가니 막막합니다..
한국OS, 시스템로컬언어(중국)=코드페이지 936, 문자집합 멀티바이트
몇일째 이것때문에 두통까지 너무힘드네요
유사한 상황에서 컴파일 후 한글출력을 해보신분 계시다면 가르침부탁드립니다..
Forums:
애시당초 코드 페이지 936에 한글이 없으므로
애시당초 코드 페이지 936에 한글이 없으므로 MBCS를 사용한다면 한글은 죽었다 깨어도 출력할 수 없습니다. https://www.unicode.org/Public/MAPPINGS/VENDORS/MICSFT/WINDOWS/CP936.TXT
전부 유니코드로 바꾸는 것 이외에는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
답글 감사드립니다
코드페이지를 949로 변경하고, 프로그램내에서 키보드입력식으로 입력시 한글이출력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그외부분은 여전히 물음표로나오네요.. 전부유니코드로 변경하는것외에는 방법이없을까요?
왜 채팅은또 가능한지 흐..
코드 페이지 936과 949에 모두 포함된 문자를
코드 페이지 936과 949에 모두 포함된 문자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임기응변 식으로 코드 페이지를 변경했을 때는 오류가 날 수밖에 없죠. 혹시 터미널 프로그램인가요 아니면 GUI 프로그램인가요? 환경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알려 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10년전 없어진게임의 클라이언트 소스입니다.
한글출력을 해결하면 속도가붙을것같은데 3시간 노가다해서 유니코드로 바꾸고 돌려보니
어찌보면 당연하다는듯이 실행1초후 오류뿜고 바로꺼지네요 imeString CreateFont(CHARSET 129(HANGUL_CHARSET)
strcpy로 저장하고 만들어진 폰트로 draw하는 방식인것같은데
폰트, CHARSET 모두바꿔도 채팅은 한글채팅이 가능하나 소스위에 작성한 한글은 모두 물음표네요
테스트你好 -》 ???你好
서버쪽 소스도 유니코드 적용해야 될 거 같아요.
서버쪽 소스도 유니코드 적용해야 될 거 같아요.
아니면, 입력단에서 선처리를 하는 방법도 있겠네요.
cp949 로 입력하면 그걸 강제로 중국어 코드로 변환,
받는 측에서 중국어 코드를 강제로 cp949 변환.
이런 방법이 있고, 또다른 방법으로,
한글 11172글자를 중국어 코드에 매핑하여 중국어로 보내고, 받는 측에서 받은 중국어를 매핑 테이블에 따라서 도로 한글 11172글자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실패하지 않습니다.
한국OS가 무엇인가요?
한국OS가 무엇인가요?
한글 MS window를 뜻하나요?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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