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 통신 프로그램에서 양방향 통신 구현 방법
글쓴이: standalon / 작성시간: 금, 2019/07/12 - 4:28오전
소켓을 이용한 통신 프로그램 개발중입니다.
1:1 통신이고, 데이터의 정확성도 중요하지만 처리 속도도 중요합니다.
고속 송수신을 할 경우에 양쪽 노드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면 충돌한다는 말도 있고,
통신 속도도 조금은 좋아지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으로
양방향 통신을 구현하려고 하는데, 전문가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제가 구현하려는 방식은 각 노드에서 2개의 소켓을 생성해서 각각 송수신용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즉, 송신용/수신용 (반대 노드에서는 수신용/송신용) 소켓을 각각 1개씩 생성하고 포트로 구분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송신 관리용 쓰레드와 수신 관리용 쓰레드를 따로 생성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양방향 통신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니, 웹소켓, 파이프 등등 어려운 말들이 나와서
제가 생각하는 방식으로 개발하려고 하는데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Forums:
...
소켓은 원래 양방향입니다. 소켓 하나로 양쪽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켓을 여는 게 딱히 비싼 오퍼레이션은 아니니까 개발에 편하다면 두 개를 열어서 각자 다른 용도로 쓸 수도 있는데, 하나를 쓰는 것보다 속도가 더 빨라지지는 않을 겁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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