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없이 퇴사한 신입 질문올립니다.

conf00의 이미지

2년전에 6개월 국비지원으로 코딩수업을 끝내고 이듬해 친구따라 스타트업에 들어갔는데요, 간단히 말해서 그냥 소득없이 일년넘게 지내다가 결국 못버틴다 선언하고 나왔는데 진로 관련한 조언 주실 수 있을까요.

- 회사에서 서버구축 담당을 했고 저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막무가내로 하다보니 영 진척이 좋진 않았습니다. 회사는 인디게임계였는데 제가 게임쪽을 건든건 사실상 전무하고요(유니티로 몇달 잠깐 깨작인 정도). 경력으로 쓸 수 있을거같진 않습니다.

- 서버는 파이썬 플래스크, nginx 썼습니다.

- 우선은 국비학원에서 배웠던게 웹페이지 제작이라 플래스크로 웹페이지 구축해서 포트폴리오로 쓰려고 합니다. 학원에서 자바를 배우긴 했는데 여기서 쓸일이 없던지라 다 까먹었네요..

- 별도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 공부중입니다. 그외 유데미에 파이썬(데이터분석, 장고, 플래스크)·서버 관련 인강도 있어서 틈틈히 공부중이고요.

질문:

· 파이썬으로 웹개발가는건 어렵다고 들었는데 파이썬으로 살려서 갈 수 있는 직종은 뭐가 있을까요? 우선은 아는게 사실상 파이썬뿐이라(비전공자였는데 입문계기가 파이썬이기도 하고요) 최대한 살려보고 싶네요.

· 최악의 경우의 수 중 하나로 학원을 다시 들어갈까도 고민중인데 국비지원을 또 듣는게 가능한가요?

· 추천하실만한 구직사이트가 있나요?

· 그 외 조언하실 수 있는건요?

이대로는 답이 없다는걸 깨닫고 나가긴 했는데 막막하네요... ㅠ

zooloo의 이미지

web을 python으로 개발하는 회사 거의 없는걸로 압니다
java를 새로 배워서 si업체(인력사무소)에 취업하세요
si에서 밤새면서 몇년 구른다음에 프리랜서할지 정규직할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si업체가 인력사무소가 있고, 솔루션업체도 있는데, 인력사무소가
취업이 더 잘됩니다

그런데 솔루션업체라고 해도 거의 외산 솔루션을 주로 다루는,
다시말해 자체솔루션은 없는 업체가 대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