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취업한 학생입니다.

skrkek58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에서 비전공자로 개발을 배우다 근처 중소기업에 취업한 25살입니다.
학교 재학 중 우연히 개발동아리에 가입을 하여 스프링으로 웹 개발을 1년간 배우고, 공모전에 나가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 교수님의 소개로 근처 중소기업의 그룹웨어 개발부서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회사 출근을 하며 배우고 있지만 더 좋은 회사로 가고싶다는 욕심에 어떤 것을 공부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물론 당장은 회사 업무를 빠르게 습득하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이고, 그렇게 되었을 때 더 발전하기 위해 공부하려고 합니다. 현재는 php와 linux, apache를 사용하여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드릴 질문은 더 나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공부해야하는가 입니다. 제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점이 너무나 많기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갈피조차 잡히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현재는 웹개발을 줄곧 해왔기에 앞으로도 그러지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지만, 그 부분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개발자로서 기본이 되거나 필요한 부분을 콕 찝어서 알려주실 수 있나요???

slee0303의 이미지

php 는 오래된 언어죠.
현재의 웹 환경에서는 안 맞는 면이 많고, 이는 앞으로도 심화될 것입니다.
웹 개발이 목표라면 당연히 node.js 기반의 개발을 공부해야 됩니다.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웹 개발은 프론트와 백엔드 모두를 커버하는 풀 스택 개발자가 되는 것이 좋습니다.

skrkek58의 이미지

네. 우선은 공통으로 필요로 되는 자바스크립트나 리눅스에 대해 공부하고 차츰 공부 범위를 늘려가려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업무 공부와 남은 대학 시험을 준비하고 있고요.
혹시나 따두면 좋다는 자격증이 있을까요???
현재 정보처리기사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학관련은 조금씩 준비하고 있고요.

세벌의 이미지

님께서 생각하는 더 좋은 회사는 어떤 회사인가요?
님께서 지금 다니는 회사를 더 좋은 회사로 만드는 건 어려울까요?

어떤 것을 공부해야하는가?
프로그램 언어가 전부가 아닙니다.
사람들과 소통이 매우 중요합니다.

skrkek58의 이미지

네 제가 생각하기에 더 좋은 회사라는 것은 우선은 급여도 지금보다 많았으면하고, 보다 앞으로 중요시 될 기술들을 접해보는 것입니다. 미리 시장을 선점하는 기술을 가지고 연구하고 개발하는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간 단편적으로 생각했었는데 님의 답변을 통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선은 업무에 충실하고, 제가 트랜드분야에 맞는 부분을 공부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다시 한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joone의 이미지

우선 비전공자이시니, 아무래도 전산학과에서 배우는 과목을 공부하는 것은 어떤가요? 운영체제, 자료구조,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등등

skrkek58의 이미지

네. 경영정보학과를 나와 뒤늦게 컴퓨터공학 수업을 부전공하였습니다.
그때 자료구조와 DB, 운영체제 수업을 들으며 이론이 얼마나 부족한지 깨닫고, 코드를 짜면서도 걸리는 시간에 대해 고민해보았습니다. 우선은 남은 학업을 마무리하고 자료구조부터 차근차근 해보겠습니다.
혹시나 취득할만한 자격증이 있을까요?? 기사는 모두가 필수라고 하여 취득했습니다. 어학관련은 지금도 차츰 준비하고 있고요. 공통으로 필요하다, 업무에 있어서 이러한 자격증은 좋다 라는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다시 한번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