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프로그래밍 오류 답변 꼭 부탁드려요 !! ㅠㅠ
제가 C언어를 배워서 공부를 하는 학생인데 예제문제를 받아서 오류를 수정해서 제대로 실행이 되게끔
만들어야하는데 오류를 수정하고 수정하다가 도저히 되지않아서 어떤부분들을 수정해야되는지 알려주실수있을까요 ?
헤더 파일의 경우 새로넣었고 #include "stdafx.h" 문제도 해결되었고
countnumber 등 의 경우 void가 아닌 int 를 넘겨받으면도리것같아서 바꿧었는데 이어서 계속된 오류가 발생해서
원본부터 올려보아요 !!
#include//기본 입출력 헤더파일
#include//gotoxy사용 헤더파일
#include//시간 사용 헤더파일
#include//콘솔의 색을 바꾸기 위한 헤더파일,sleep사용 헤더파일
void firstpage();//함수 선언
void countnumber();//함수 선언
void frame();//함수 선언
void nextstage();//함수 선언
void deletecursor();//함수 선언
void stagenumber();//함수 선언
void main()//메인함수
{
int i, j;//for문 변수 선언
char x;//좌표 입력변수 선언
int a = 13, b = 10;//시작점 변수 선언
int count = 0;//이동 횟수 카운트 변수
int stagenum = 0;//단계 수 변수
int check = 0;//종료 체크 변수
//////////////////////////////////////배열 설정 시작
int stage[12][21][28] = { 2,1,1,1,1,1,1,1,1,1,1,1,1,1,1,1,1,1,1,1,1,1,1,1,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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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1,1,1,1,1,1,1,1,1,1,1,1,1,1,1,1,1,1,1,1,1,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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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1,1,1,1,1,1,1,1,1,1,1,1,1,1,1,1,1,1,1,1,1,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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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1,1,1,1,1,1,1,1,1,1,1,1,1,1,1,1,1,1,1,1,1,1,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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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1,1,1,1,1,1,1,1,1,1,1,1,1,1,1,1,1,1,1,1,1,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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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3,5,3,5,3,5,3,5,3,5,3,5,3,5,3,5,3,5,3,5,3,5,3,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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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열 설정 끝
firstpage();//함수 호출
while (1)//무한반복
{
deletecursor();//커서 삭제 함수
frame();//기본 틀 생성 함수
///////////////////////////////배열 출력 시작
for (j = 0; j<21; j++)//이중 for문
{
gotoxy(22, j + 2);//위치 이동
for (i = 0; i<28; i++)
{
HANDLE hcon;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hcon,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BLUE);//색 출력
if (stage[stagenum][j][i] == 1)//배열의 값이 1이면
printf(" ", stage[stagenum][j][i]);//공백출력
else if (stage[stagenum][j][i] == 2)//배열의 값이 2이면
{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출력
printf("▩", stage[stagenum][j][i]);
}//▩:벽출력
else if (stage[stagenum][j][i] == 3)//배열의 값이 3이면
{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INTENSITY);//색 출력
printf("★", stage[stagenum][j][i]);//☆:상자출력
check = check + 1;
}//종료 상황 체크
else if (stage[stagenum][j][i] == 4)//배열의 값이 4이면
{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출력
printf("●", stage[stagenum][j][i]);
}//●:캐릭터출력
else if (stage[stagenum][j][i] == 5)//배열의 값이 5이면
{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출력
printf("◆", stage[stagenum][j][i]);
}//◆:빈목적지출력
else if (stage[stagenum][j][i] == 6)//배열의 값이 6이면
{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INTENSITY);//색 출력
printf("◆", stage[stagenum][j][i]);
}//◆:찬목적지출력
else if (stage[stagenum][j][i] == 7)//배열의 값이 7이면
{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출력
printf("◈", stage[stagenum][j][i]);
}//◈:빈목적지 + 캐릭터출력
}printf("\n");//줄바꿈
}
////////////////////////////////////////////////////배열 출력 끝
stagenumber(stagenum);//스테이지수 표시 함수
countnumber(count);//이동 횟수 표시 함수
if (check == 0)//상자가 없으면
{
frame();//프레임 함수, 화면 정리 용도로 사용
nextstage();// 완료 화면 표시
stagenum = stagenum + 1;//스테이지 증가
a = 13, b = 10, count = 0;//변수 초기화
}
check = 0;// 변수 초기화
x = getch();//방향키의 입력을 받음
{if (x == 75)//왼쪽 방향키 입력
{
if (stage[stagenum][b][a] == 4)//현재 위치가 캐릭터이면
{
if (stage[stagenum][b][a - 1] == 1)//왼쪽이 공백이면
{
stage[stagenum][b][a - 1] = 4;//도형 1개의 크기만큼 이동
stage[stagenum][b][a] = 1;//원래 사용자의 위치를 공백으로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else if (stage[stagenum][b][a - 1] == 3 && stage[stagenum][b][a - 2] == 1)//왼쪽칸이 상자이고 그 왼쪽칸이 공백이면
{
stage[stagenum][b][a - 2] = 3;//상자를 밀고
stage[stagenum][b][a - 1] = 4;//사용자를 밀고
stage[stagenum][b][a] = 1;//원래 사용자의 위치를 공백으로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else if (stage[stagenum][b][a - 1] == 3 && stage[stagenum][b][a - 2] == 5)//왼쪽칸이 상자이고 그 왼쪽칸이 빈목적지이면
{
stage[stagenum][b][a - 2] = 6;//상자를 밀고
stage[stagenum][b][a - 1] = 4;//사용자를 밀고
stage[stagenum][b][a] = 1;//원래 사용자의 위치를 공백으로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else if (stage[stagenum][b][a - 1] == 6 && stage[stagenum][b][a - 2] == 1)//왼쪽칸이 찬목적지이고 그 왼쪽칸이 공백이면
{
stage[stagenum][b][a - 2] = 3;//상자를 꺼내고
stage[stagenum][b][a - 1] = 7;//사용자를 밀고
stage[stagenum][b][a] = 1;//원래 사용자의 위치를 공백으로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else if (stage[stagenum][b][a - 1] == 5)//왼쪽이 빈 목적지이면
{
stage[stagenum][b][a - 1] = 7;//빈목적지+캐릭터로 바꾸고
stage[stagenum][b][a] = 1;//원래 사용자의 위치를 공백으로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else if (stage[stagenum][b][a - 1] == 6 && stage[stagenum][b][a - 2] == 5)//왼쪽이 찬 목적지이고 그 왼쪽칸이 빈목적지이면
{
stage[stagenum][b][a - 1] = 7;//빈목적지+캐릭터로 바꾸고
stage[stagenum][b][a - 2] = 6;//상자를 밀고
stage[stagenum][b][a] = 1;//원래 사용자의 위치를 공백으로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
else if (stage[stagenum][b][a] == 7)//현재 위치가 사용자 + 빈목적지이면
{
if (stage[stagenum][b][a - 1] == 1)//왼쪽이 공백이면
{
stage[stagenum][b][a - 1] = 4;//사용자를 밀고
stage[stagenum][b][a] = 5;//현재위치를 빈목적지로바꾸고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else if (stage[stagenum][b][a - 1] == 3 && stage[stagenum][b][a - 2] == 1)//왼쪽이 상자이고 그 왼쪽칸이 공백이면
{
stage[stagenum][b][a] = 5;//현재위치를 빈목적지로바꾸고
stage[stagenum][b][a - 1] = 4;//사용자를 밀고
stage[stagenum][b][a - 2] = 3;//상자를 꺼내고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else if (stage[stagenum][b][a - 1] == 3 && stage[stagenum][b][a - 2] == 5)////왼쪽칸이 상자이고 그 왼쪽칸이 빈목적지이면
{
stage[stagenum][b][a] = 5;//현재위치를 빈목적지로바꾸고
stage[stagenum][b][a - 1] = 4;//사용자를 밀고
stage[stagenum][b][a - 2] = 6;//상자를 밀고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else if (stage[stagenum][b][a - 1] == 5)//왼쪽이 빈 목적지이면
{
stage[stagenum][b][a] = 5;//현재위치를 빈목적지로바꾸고
stage[stagenum][b][a - 1] = 7;//빈목적지+캐릭터로 바꾸고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else if (stage[stagenum][b][a - 1] == 6 && stage[stagenum][b][a - 2] == 5)//왼쪽이 찬 목적지이고 그 왼쪽칸이 빈목적지이면
{
stage[stagenum][b][a] = 5;//현재위치를 빈목적지로바꾸고
stage[stagenum][b][a - 1] = 7;//빈목적지+캐릭터로 바꾸고
stage[stagenum][b][a - 2] = 6;//상자를 밀고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else if (stage[stagenum][b][a - 1] == 6 && stage[stagenum][b][a - 2] == 1)//왼쪽칸이 찬목적지이고 그 왼쪽칸이 공백이면
{
stage[stagenum][b][a] = 5;//현재위치를 빈목적지로바꾸고
stage[stagenum][b][a - 1] = 7;//빈목적지+캐릭터로 바꾸고
stage[stagenum][b][a - 2] = 3;//상자를 꺼내고
count = count + 1;//이동횟수 +1
a = a - 1;
}//사용자의 좌표 이동
}
}
else if (x == 77)//오른쪽방향키 입력, 왼쪽과 동일한 방법(주석 생략)
{
if (stage[stagenum][b][a] == 4)
{
if (stage[stagenum][b][a + 1] == 1)
{
stage[stagenum][b][a + 1] = 4;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a = a + 1;
}
else if (stage[stagenum][b][a + 1] == 3 && stage[stagenum][b][a + 2] == 1)
{
stage[stagenum][b][a + 2] = 3;
stage[stagenum][b][a + 1] = 4;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a = a + 1;
}
else if (stage[stagenum][b][a + 1] == 3 && stage[stagenum][b][a + 2] == 5)
{
stage[stagenum][b][a + 2] = 6;
stage[stagenum][b][a + 1] = 4;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a = a + 1;
}
else if (stage[stagenum][b][a + 1] == 6 && stage[stagenum][b][a + 2] == 1)
{
stage[stagenum][b][a + 2] = 3;
stage[stagenum][b][a + 1] = 7;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a = a + 1;
}
else if (stage[stagenum][b][a + 1] == 5)
{
stage[stagenum][b][a + 1] = 7;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a = a + 1;
}
else if (stage[stagenum][b][a + 1] == 6 && stage[stagenum][b][a + 2] == 5)
{
stage[stagenum][b][a + 1] = 7;
stage[stagenum][b][a + 2] = 6;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a = a + 1;
}
}
else if (stage[stagenum][b][a] == 7)
{
if (stage[stagenum][b][a + 1] == 1)
{
stage[stagenum][b][a + 1] = 4;
stage[stagenum][b][a] = 5;
a = a + 1;
}
else if (stage[stagenum][b][a + 1] == 3 && stage[stagenum][b][a + 2] == 1)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a + 1] = 4;
stage[stagenum][b][a + 2] = 3;
count = count + 1;
a = a + 1;
}
else if (stage[stagenum][b][a + 1] == 3 && stage[stagenum][b][a + 2] == 5)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a + 1] = 4;
stage[stagenum][b][a + 2] = 6;
count = count + 1;
a = a + 1;
}
else if (stage[stagenum][b][a + 1] == 5)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a + 1] = 7;
count = count + 1;
a = a + 1;
}
else if (stage[stagenum][b][a + 1] == 6 && stage[stagenum][b][a + 2] == 5)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a + 1] = 7;
stage[stagenum][b][a + 2] = 6;
count = count + 1;
a = a + 1;
}
else if (stage[stagenum][b][a + 1] == 6 && stage[stagenum][b][a + 2] == 1)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a + 1] = 7;
stage[stagenum][b][a + 2] = 3;
count = count + 1;
a = a + 1;
}
}
}
else if (x == 72)//윗쪽방향키 입력, 왼쪽과 동일한 방법(주석 생략)
{
if (stage[stagenum][b][a] == 4)
{
if (stage[stagenum][b - 1][a] == 1)
{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3 && stage[stagenum][b - 2][a] == 1)
{
stage[stagenum][b - 2][a] = 3;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3 && stage[stagenum][b - 2][a] == 5)
{
stage[stagenum][b - 2][a] = 6;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6 && stage[stagenum][b - 2][a] == 1)
{
stage[stagenum][b - 2][a] = 3;
stage[stagenum][b - 1][a] = 7;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5)
{
stage[stagenum][b - 1][a] = 7;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6 && stage[stagenum][b - 2][a] == 5)
{
stage[stagenum][b - 1][a] = 7;
stage[stagenum][b - 2][a] = 6;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
else if (stage[stagenum][b][a] == 7)
{
if (stage[stagenum][b - 1][a] == 1)
{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a] = 5;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3 && stage[stagenum][b - 2][a] == 1)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 - 2][a] = 3;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3 && stage[stagenum][b - 2][a] == 5)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 - 2][a] = 6;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5)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 - 1][a] = 7;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6 && stage[stagenum][b - 2][a] == 5)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 - 1][a] = 7;
stage[stagenum][b - 2][a] = 6;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6 && stage[stagenum][b - 2][a] == 1)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 - 1][a] = 7;
stage[stagenum][b - 2][a] = 3;
count = count + 1;
b = b - 1;
}
}
}
else if (x == 80)//아랫쪽방향키 입력, 왼쪽과 동일한 방법(주석 생략)
{
if (stage[stagenum][b][a] == 4)
{
if (stage[stagenum][b + 1][a] == 1)
{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3 && stage[stagenum][b + 2][a] == 1)
{
stage[stagenum][b + 2][a] = 3;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3 && stage[stagenum][b + 2][a] == 5)
{
stage[stagenum][b + 2][a] = 6;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6 && stage[stagenum][b + 2][a] == 1)
{
stage[stagenum][b + 2][a] = 3;
stage[stagenum][b + 1][a] = 7;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5)
{
stage[stagenum][b + 1][a] = 7;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6 && stage[stagenum][b + 2][a] == 5)
{
stage[stagenum][b + 1][a] = 7;
stage[stagenum][b + 2][a] = 6;
stage[stagenum][b][a] = 1;
count = count + 1;
b = b + 1;
}
}
else if (stage[stagenum][b][a] == 7)
{
if (stage[stagenum][b + 1][a] == 1)
{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a] = 5;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3 && stage[stagenum][b + 2][a] == 1)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 + 2][a] = 3;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3 && stage[stagenum][b + 2][a] == 5)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 + 1][a] = 4;
stage[stagenum][b + 2][a] = 6;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5)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 + 1][a] = 7;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6 && stage[stagenum][b + 2][a] == 5)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 + 1][a] = 7;
stage[stagenum][b + 2][a] = 6;
count = count + 1;
b = b + 1;
}
else if (stage[stagenum][b + 1][a] == 6 && stage[stagenum][b + 2][a] == 1)
{
stage[stagenum][b][a] = 5;
stage[stagenum][b + 1][a] = 7;
stage[stagenum][b + 2][a] = 3;
count = count + 1;
b = b + 1;
}
}
}
else if (x == 93)// ]의 아스키값
{
if (stagenum <= 10)//11단계 이전이면
{
stagenum = stagenum + 1;//다음단계로
count = 0;//이동횟수초기화
a = 13; b = 10;
}//시작 위치 초기화
}
}
system("cls");//화면 지움
}
}
void countnumber(int count)//함수선언, 변수 count를 받음
{
gotoxy(8, 6);//위치 이동
printf("%d회", count);//화면 출력
return count;//count를 리턴
}
#include"windows.h"//헤더 소환
void deletecursor(char show)//함수 선언, 변수 show를 받음
{
HANDLE hConsole; //콘솔을 얻음
CONSOLE_CURSOR_INFO ConsoleCursor; //커서 콘솔
hConsole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콘솔을 다룸
ConsoleCursor.bVisible = show; //????
ConsoleCursor.dwSize = 1; //사이즈를 바꿈
SetConsoleCursorInfo(hConsole, &ConsoleCursor);//???
}//이 함수의 기능은 커서의 크기를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include"stdio.h"//기본 입출력 헤더파일
#include"windows.h"//sleep 사용 헤더파일
#include"conio.h"//헤더파일
void firstpage()//getch 사용 함수 선언
{
char a;//변수선언
gotoxy(6, 4);//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5);//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6);//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7);//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8);//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15, 11);//위치 이동
printf("게임설명\n");//화면 출력
gotoxy(10, 14);//위치 이동
printf("키보드의 방향키를 사용하여 모든 상자를 창고에 넣는 게임입니다.\n");//화면 출력
gotoxy(10, 16);//위치 이동
printf("창고가 가득차게 되면 끝이나며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n");//화면 출력
gotoxy(10, 18);//위치 이동
printf("시작하시려면 아무 키나 눌러주세요^^.~~~\n");//화면 출력
a = getch();//아무키나 입력을 받음( 정지하는 효과로 사용)
system("cls");//화면 지움
gotoxy(6, 5);//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6);//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7);//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8);//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9);//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Sleep(200);//딜레이를 줌
system("cls");//화면 지움
gotoxy(6, 6);//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7);//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8);//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9);//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0);//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Sleep(200);//딜레이를 줌
system("cls");//화면 지움
gotoxy(6, 7);//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8);//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9);//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0);//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1);//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Sleep(200);//딜레이를 줌
system("cls");//화면 지움
gotoxy(6, 8);//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9);//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0);//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1);//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2);//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Sleep(200);//딜레이를 줌
system("cls");//화면 지움
gotoxy(6, 9);//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0);//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1);//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2);//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3);//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Sleep(200);//딜레이를 줌
system("cls");//화면 지움
gotoxy(6, 10);//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1);//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2);//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3);//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4);//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Sleep(200);//딜레이를 줌
system("cls");//화면 지움
gotoxy(6, 11);//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2);//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3);//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4);//위치 이동
printf("■ ■ ■ ■ ■ ■ ■ ■ ■ ■ ■ ■\n");//화면 출력
gotoxy(6, 15);//위치 이동
printf("■ ■■■■ ■■■ ■ ■ ■ ■■■■ ■■■ ■ ■\n");//화면 출력
Sleep(200);//딜레이를 줌
system("cls");//화면 지움
Sleep(200);//딜레이를 줌
}
//기본 틀 생성 함수
#include"windows.h"//콘솔의 색을 바꾸기 위한 헤더파일
#include"turboc.h"//gotoxy사용 헤더파일
void frame()//함수 선언
{
HANDLE hcon;//핸들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2, 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gotoxy(2, 2);//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3);//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4);//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gotoxy(2, 5);//위치 이동
printf("□ □"); //화면 출력
gotoxy(2, 6);//위치 이동
printf("□ □"); //화면 출력
gotoxy(2, 7); //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8);//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9);//위치 이동
printf("□ □"); //화면 출력
gotoxy(2, 10);//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11);//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12);//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13);//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14);//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15);//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16);//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17);//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18);//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gotoxy(2, 19);//위치 이동
printf("□ □"); //화면 출력
gotoxy(2, 20);//위치 이동
printf("□ □"); //화면 출력
gotoxy(2, 21);//위치 이동
printf("□ □"); //화면 출력
gotoxy(2, 22);//위치 이동
printf("□ □"); //화면 출력
gotoxy(2, 23);//위치 이동
printf("□□□□□□□"); //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20, 1);//위치 이동
printf("■■■■■■■■■■■■■■■■■■■■■■■■■■■■■\n");//화면 출력
gotoxy(20, 2);//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3);//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4);//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5);//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6);//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7);//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8);//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9);//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10);//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11);//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12);//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13);//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14);//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15);//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16);//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17);//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18);//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19);//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20);//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21);//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22);//위치 이동
printf("■ ■\n");//화면 출력
gotoxy(20, 23);//위치 이동
printf("■■■■■■■■■■■■■■■■■■■■■■■■■■■■■\n");//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RED | FOREGROUND_BLUE);//색 변환
gotoxy(5, 2);//위치 이동
printf("현재단계"); //화면 출력
gotoxy(6, 5);//위치 이동
printf("이동수");//화면 출력
gotoxy(5, 8);//위치 이동
printf("다음단계"); //화면 출력
gotoxy(9,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gotoxy(4, 11);//위치 이동
printf(" 벽");//화면 출력
gotoxy(4, 12);//위치 이동
printf(" 상자");//화면 출력
gotoxy(4, 13);//위치 이동
printf(" 캐릭터 ");//화면 출력
gotoxy(4, 14);//위치 이동
printf(" 빈 창고");//화면 출력
gotoxy(4, 15);//위치 이동
printf(" 찬 창고");//화면 출력
gotoxy(4, 19);//위치 이동
printf("텀프로젝트");//화면 출력
gotoxy(4, 20);//위치 이동
printf(" project1");//화면 출력
gotoxy(4, 21);//위치 이동
printf("2009122217");//화면 출력
gotoxy(4, 22);//위치 이동
printf(" 이 용 진 ");//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 12);//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 13);//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 14);//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 15);//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
#include"windows.h"//콘솔의 색을 바꾸기 위한 헤더파일
void nextstage()
{
HANDLE hcon;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30,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32,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34,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36,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38,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0,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2,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4,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6,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8,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50,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52,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54,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56,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58,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60,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62,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64,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66, 9);//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
gotoxy(30, 10);//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33, 10);//위치 이동
printf("통과 !!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66, 10);//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30,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32,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34,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36,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38,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0,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2,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4,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6,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48,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50,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52,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54,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56,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RED |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58,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60,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62,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BLUE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64,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hcon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현재 콘솔의 핸들을 얻음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FOREGROUND_GREEN | FOREGROUND_INTENSITY);//색 변환
gotoxy(66, 11);//위치 이동
printf("●");//화면 출력
}
void stagenumber(int stagenum) //함수 선언 stagenum을 인수로 받음
{
gotoxy(9, 3);//위치 이동
stagenum = stagenum + 1;//스테이지 1 증가(배열 설정 값과 1 차이나서)
printf("%d", stagenum);//화면 출력
stagenum = stagenum - 1;//스테이지 1 감소(배열 설정 값과 1 차이나서)
return stagenum;//스테이지 리턴
kldp에서 소스코드를 제대로 보여주려면 https:
kldp에서 소스코드를 제대로 보여주려면 https://kldp.org/node/158191 를 읽어보셔요.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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