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적인 형
네트워크 라이브러리를 제작중입니다.
작업 도중 인자의 타입이 가변적인것이 필요해서 여러번 검색을 해봤지만, 제가? 생각하는 종류의 답이 나오지 않아서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코드가 있습니다.
enum class Domain { Global, SessionID, IPAddress, Port } int GetSendBufferSize(Domain TargetDomain, ArgumentType(?) Value);
이 함수는 송신 버퍼의 크기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Domain 열거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Global: 전역적으로 설정된 송신 버퍼의 크기를 가져옵니다.
2. SessionID: 특정 세션 아이디에 대해 설정된 송신 버퍼의 크기를 가져옵니다.
3. IPAddress: 특정 아이피 주소에 대해 설정된 송신 버퍼의 크기를 가져옵니다.
4. Port: 특정 포트에 대해 설정된 송신 버퍼의 크기를 가져옵니다.
물론 좀? 노가다식으로 구현한다면
int GetSendBufferSizeFromGlobal(); int GetSendBufferSizeFromSessionID(int TargetSessionID); int GetSendBufferSizeFromIPAddress(IPAddress TargetIPaddress); int GetSendBufferSizeFromPort(int TargetPort);
이런식으로 4개의 함수로 분할하면 되는데 제가 원하는건
TargetDomain(인자형을 결정하는 열거형)에 따라 ArgumentType의 형이 자동으로 바뀌고, Value에 그 인자형에 따른 인자를 넣고싶습니다.
템플릿 함수를 사용해서 하자면
template<class ArgumentType> int GetSendBufferSize(Domain TargetDomain, ArgumentType Value);
한 다음, 함수 내부에서는
if(TargetDomain == Domain::Global) return this->SendBufferSize; else if(TargetDomain == Domain::SessionID) { int TargetSessionID = (int)Value; return this->ClientSessionManager.GetSendBufferSize<int>(TargetDomain, TargetSessionID); } else if(TargetDomain == Domain::IPAddress) { int TargetIPAddrss = (IPAddress)Value; return this->ClientSessionManager.GetSendBufferSize<IPAddress>(TargetDomain, TargetIPAddress); } else if(TargetDomain == Domain::Port) { int TargetPort = (int)Value; return this->ClientSessionManager.GetSendBufferSize<int>(TargetDomain, TargetPort); }
이런식으로 좀 보기 좋지 않은 형변환과 아래 함수로 떠넘기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겠지만,
제가 원하는건 TargetDomain에 따라 자동적으로 ArgumentType이 변경되고, 이 값을 함수 내부에서 지저분하지 않게 캐스팅하는?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만약, TargetDomain이 SessionID(int), 나 Port(int)형으로 입력이되었는데, 두번째 인자로 IPAddress값이 들어가면 프로그램이 뻑날 수 있기때문에....
혹시... 실행 도중 자동적으로 형을 판별하고, if~else 문을 통해서 형변환을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함수 오버로딩
소스코드 올릴 때는 https://kldp.org/node/158191 참고하셔요.
그래야 소스 보기 편합니다.
함수 오버로딩 찾아보셔요.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오버로딩도 있지만
조금 더 우아한 방법이 없을까요.
코드 보니 C++인 것 같은데
C++이 맞고, 정말 타입 이외에 모든 코드가 똑같다면
변수를 Template으로 선언하면 가변적인 변수로 이용이 가능할텐데요.
template처럼 선언하고 바로 아래에 함수를 쓰는데
그 함수에서 파라미터를 T로 받고 변수도 T로 선언하면
매개변수로 전달하는 타입에 따라서 함수 내에서 변수 타입이 결정될겁니다.
C++ 템플릿은 컴파일 시점에만 다형성을 가집니다.
C++ 템플릿은 컴파일 시점에만 다형성을 가집니다.
네트워크 라이브러리 제작이라고 했으므로, 동적으로 타입이 결정되는 경우에는 템플릿을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동적으로 타입의존적인 객체를 생성하는건 Factory Pattern을 참조하는게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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