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1번가 제안 중 공무원 급여 현실화?
글쓴이: 세벌 / 작성시간: 금, 2017/06/23 - 6:26오전
광화문 1번가 들어가서 글도 올리고, 다른 사람 글도 읽어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글.
http://gwanghwamoon1st.go.kr/policyHot/policySugView.php?p_idx=16789&seq=46951&p_cate1=P16
이 글은 본 공시생은 어떤 생각을 할까?
만약 공시생이 그 글을 읽는다면?
글을 쓰신 분은 아마도 8급 또는 9급 공무원인 듯 합니다.라고 답하지 않을까요?
공무원 되고 싶은데 계속 공부해도 떨어지는 사람 수두룩 합니다.
맘에 안 들면 관두쇼.
의견 있는 거 말하는 거 좋습니다. 그러나 그런 내용은 다른 경로를 통해 말하는 게 좋겠습니다.
Forums:
공무원의 장점은 크게 잘못하지 않는 한 안 잘리고
공무원의 장점은 크게 잘못하지 않는 한 안 잘리고 계속갈수 있고 정년퇴직후 받는 연금이 빵빵해서입니다.
월급 많은 공무원은 장기근무로 그만큼 호봉이 쌓인거고 실제 초임은 얼마 안됩니다.
IMF전까지는 일반 직장인들이 월급 더 많고 직장의 안정성도 좋아서 공무원은 기피직종이었는데 IMF로 그 안정적이라는 대기업 직장인들이 무더기로 짤려나가면서 공무원이 갑자기 인기직종으로 뜬겁니다.
공무원이라도 업무강도가 빡쎈 소방, 경찰(특히 형사), 복지계통 업무하시는 분이 썼다면 맞는 얘기입니다.
다만 시키는 일만 하는 행정직 9급 신입이 썼다면 욕 좀 먹어야 할듯 합니다.
7급 가서 거래업체 미팅하고 일 기획하다 보면 시키는 일만 하던 9급 때와는 비교도 안되는 스트레스 받습니다. 9급에서 그정도면 7급가면 알아서 사표 쓸겁니다.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공무원 대우에 관해 토론, 토의를 하자는 것인가요?
전체 공무원의 업무 재검토 및 조정이 필요 하다고 봅니다만, 이 주제로 KLDP에서 어떻게 대화 하자는 것이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