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1번가 제안 중 공무원 급여 현실화?

세벌의 이미지

광화문 1번가 들어가서 글도 올리고, 다른 사람 글도 읽어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글.
http://gwanghwamoon1st.go.kr/policyHot/policySugView.php?p_idx=16789&seq=46951&p_cate1=P16

이 글은 본 공시생은 어떤 생각을 할까?

만약 공시생이 그 글을 읽는다면?

글을 쓰신 분은 아마도 8급 또는 9급 공무원인 듯 합니다.
공무원 되고 싶은데 계속 공부해도 떨어지는 사람 수두룩 합니다.
맘에 안 들면 관두쇼.
라고 답하지 않을까요?

의견 있는 거 말하는 거 좋습니다. 그러나 그런 내용은 다른 경로를 통해 말하는 게 좋겠습니다.

Necromancer의 이미지

공무원의 장점은 크게 잘못하지 않는 한 안 잘리고 계속갈수 있고 정년퇴직후 받는 연금이 빵빵해서입니다.
월급 많은 공무원은 장기근무로 그만큼 호봉이 쌓인거고 실제 초임은 얼마 안됩니다.
IMF전까지는 일반 직장인들이 월급 더 많고 직장의 안정성도 좋아서 공무원은 기피직종이었는데 IMF로 그 안정적이라는 대기업 직장인들이 무더기로 짤려나가면서 공무원이 갑자기 인기직종으로 뜬겁니다.

공무원이라도 업무강도가 빡쎈 소방, 경찰(특히 형사), 복지계통 업무하시는 분이 썼다면 맞는 얘기입니다.
다만 시키는 일만 하는 행정직 9급 신입이 썼다면 욕 좀 먹어야 할듯 합니다.
7급 가서 거래업체 미팅하고 일 기획하다 보면 시키는 일만 하던 9급 때와는 비교도 안되는 스트레스 받습니다. 9급에서 그정도면 7급가면 알아서 사표 쓸겁니다.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khj의 이미지

전체 공무원의 업무 재검토 및 조정이 필요 하다고 봅니다만, 이 주제로 KLDP에서 어떻게 대화 하자는 것이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