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에서 gluUnProject을 쓰고 싶은데 오류가 납니다.
글쓴이: bear1704 / 작성시간: 토, 2017/06/17 - 5:15오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해당 월드 좌표를 따오고 싶어서
gluUnProject란게 있다길래 그걸 사용하려고 했는데,
main.cpp:(.text+0x1080): undefined reference to `gluUnProject'
라는 오류가 나네요..
#include
#include
glu.h를 사용한대서 헤더도 넣었는데 왜 인식을 못 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g++ main.cpp Camera.cpp Object.cpp Shader.cpp -o viewer -I/usr/include/GL -lglut -lGLEW -lGL -IGLU -lSOIL -std=c++11
/tmp/ccIC5Sl7.o: In function `mouse(int, int, int, int)':
main.cpp:(.text+0x1080): undefined reference to `gluUnProject'
collect2: error: ld returned 1 exit status
Makefile:2: 'all' 타겟에 대한 명령이 실패했습니다
make: *** [all] 오류 1
오류전문입니다.
Forums:
소스코드는 code 태그 안에 넣어서 물어보셔요.
소스코드는 code 태그 안에 넣어서 물어보셔요.
세벌 https://sebuls.blogspot.kr/
네이버 구글에서 찾아보시면.
잘되는 예제소스를 구해서 하시면. 잘 될겁니다.
//
책 예제소스.
//
gluUnProject
http://nehe.gamedev.net/article/using_gluunproject/16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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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코드'를 네이버와 구글에서 찾으면. 잘못된 원인과 컴파일에 성공한 방법이 나옵니다.
undefined reference to `gluUn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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