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종료된 게임은 패킷 캡쳐가 불가능한가요?
글쓴이: 익명 사용자 / 작성시간: 화, 2017/05/30 - 7:22오후
1. 게임 클라이언트가 독립적으로 혼자 서버가 있는지는 판단이 불가능할텐데, 클라이언트에 설정된 서버 주소로 패킷을 먼저 보내서 응답이 없으면 서버와 연결이 되지 않는다는 패킷이 돌아오는 구조가 아닌지 궁금합니다.
2. 프리 서버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인가요? 서버 유출로 만들어진다고는 들었는데, 직접 서버를 만들 수 있나요?(서비스가 종료된 게임으로 원활한 패킷 캡쳐가 힘든 경우)
3. 리퀘스트 패킷을 적절히 처리하는 임의의 서버를 만들고 성공적으로 접속했다는 패킷을 리스폰스해서 클라이언트를 접속시키는게 가능한가요?
게임을 운영하려는 목적은 없습니다. 옛향수를 느끼면서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분야인 것 같아서 혼자 공부하려는 것입니다.
혹시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Forums:
서버-클라이언트 역할 분배를 어떻게 할지는 만들기
서버-클라이언트 역할 분배를 어떻게 할지는 만들기 나름이지요. 통신 프로토콜도 만들기 나름이고요.
그래도 나름 서버가 필요한 게임이라면 서버가 "접속 성공" 리스폰스를 보내는 것 이상의 역할이 있지 않을까요?
그렇지 않으면 운영사 측에서 비싼 돈 들여 서버, 회선 임대하고 가동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이보다 많은 역할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다만
이보다 많은 역할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다만, 원리가 맞는지 궁금해서 올린 질문이었습니다.
https://kldp.org/node/75861
https://kldp.org/node/75861
3번에 대해서라면 프랑스 카페 기법도 한번 찾아보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주 불가능한 것은 아닌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주 불가능한 것은 아닌가 보군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주 불가능한 것은 아닌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주 불가능한 것은 아닌가 보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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